데이터 경제에 기반하는 4차산업혁명이 도래하며 급증하는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이를 활용하여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려면 클라우드의 컴퓨팅 파워가 필수조건이 됐다. 빅데이터, 머신러닝, 인공지능 등으로 활용 목적이 고도화되고 있고 데이터가 급증할수록 클라우드 도입도 증가하고 있다. 이제 클라우드는 기업의 핵심 기술들을 융합하는 가장 중요한 플랫폼이 됐다.

기업과 기관들의 주요 IT 자산, 핵심 투자 영역 또는 주요 비용 요소로 클라우드를 우선시하고있다. 하지만 사용이 복잡해 지고, 관리 영역 또한 다양해지고 있어 이를 운영하기란 쉽지 않다. 때문에 기업들에게 IT 거버넌스가 필요하다. IT거버넌스는 기업 및 기관의 IT부문이 효과성, 준거성, 책임성 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조직의 경영진이 IT부문을 모니터링하고, 평가하고, 지휘하는 체계를 말한다.

이미지제공=게티이미지뱅크
이미지제공=게티이미지뱅크

클라우드 이용에 대한 전략적인 IT거버넌스를 제공해줄 수 있는 솔루션이 있다면, 기업의 생산성과 업무 효율성을 높아지고, 기업의 고객에게도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즉 기업 비즈니스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게 된다.

한편 국산 클라우드 시장 대표주자 KT 클라우드가 전체 산업군에 작은 기업에서부터 대기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규모의 기업 비즈니스를 모두 지원하는 친숙함과 편리함으로 지속적인 성장세에 있다. 디딤365는 KT 클라우드 파트너 1위로 오랜 기간 쌓아온 클라우드 노하우와 높은 기술력으로 클라우드 시장의 신뢰받는 파트너로 주목받고 있다.

전자신문 웨비나 전문방송 올쇼TV와 디딤365는 오는 11월 27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KT 클라우드 파트너 1위 비법과 IT거버넌스를 적용한 멀티 클라우드 활용법(http://www.allshowtv.com/detail.html?idx=109)”이라는 주제의 무료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빠르게 성장해온 KT 클라우드 1위 업체인 디딤365 만의 클라우드 운영 노하우와 향후 IT 거버넌스를 적용한 최적의 멀티 클라우드 운영 방안들을 함께 소개한다. 기업에 필요한 IT 거버넌스를 적용한 멀티 클라우드 운영방안에서는 KT, AWS, Azure, SK(IBM) 등 멀티 클라우드 이용고객들에게 매출향상과 비용절감이라는 목표를 돕는 구체적인 방법들과 파트너들과 이익 공유 방안들을 전달할 예정이다.

클라우드 도입을 고려중인 기업들에게 클라우드 서비스 선택에 중요한 가이드라인을 제공할 것이다.

김광회 기자 elian118@nextdaily.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