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롭게 개편된 '파트너 오피스' 출처=SSG닷컴
새롭게 개편된 '파트너 오피스' 출처=SSG닷컴

SSG닷컴이 입점 셀러가 상품 등록 및 고객 문의 처리를 위해 주로 이용하는 '파트너 오피스' 사이트를 전면 개편했다고 19일 밝혔다. 평소 셀러들이 사이트를 이용하며 겪었던 불편한 점들과 개선 요청 사항을 적극 수렴해 사용자 중심으로 서비스를 구현했다.

가장 큰 변화는 가독성 개선이다. '봐야 할 메뉴가 너무 많았다'는 셀러들의 의견을 수렴해 매출 현황 및 클레임 현황, 미답변 문의 등 자주 사용하는 메뉴를 중심으로 메인 화면을 재구성했다.

사용성도 대폭 개선됐다. 셀러가 쇼핑몰 내에 상품을 등록하는 과정을 간소화해 업무 효율을 높였다. 상품 상세정보 작성 시 기본 템플릿을 제공할 뿐 아니라, 접속 기기 별로 최적화된 미리보기도 제공된다. 글 편집기 기능도 한 차원 격상시켜 이를 통해 이미지 편집은 물론, 파일을 마우스로 끌어 내려놓는 '드래그 앤 드롭'으로 편리하게 사진과 동영상을 추가할 수 있게 됐다.

더 나아가 판매자와 바이어, 고객 상담사 간 커뮤니케이션을 원활하게 하는 기능도 이전보다 향상됐다. 고객 문의 발생시 각 담당자 간 메신저 형태로 질문과 답변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어 실시간 소통이 가능해졌다.

SSG닷컴은 셀러지원뿐 아니라 우수 중소기업, 지역 특산물 판로 지원으로 동반성장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지난해 9월 처음 시작한 프로젝트 펀딩 ‘우르르’는 우수 중소기업에게 별도의 광고수수료 없이 상품 판매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서비스 도입 후 16%에 불과했던 펀딩 성공률은 1년 2개월이 지난 현재 55%까지 높이는 성과를 거뒀다. 지금까지 약 230여개 상품이 펀딩에 성공했을 뿐 아니라, 1차 펀딩 반응이 좋아 재펀딩을 진행한 상품도 총 23개에 달한다.

우르르는 일정 기간 동안 특정 상품을 구매할 고객을 미리 모은 뒤, 목표 금액과 수량을 달성하면 출하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제조사는 재고 부담을 덜고 SSG닷컴은 유통단계를 최소화할 수 있어 최대 67%까지 저렴하게 상품을 판매할 수 있다.

정진홍 기자 jjh@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