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이마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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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가 지난 3분기, 연결기준으로 순매출 5조633억을 달성, 전년대비 7.1% 신장했다고 14일 공시했다. 영업이익은 1162억으로 전분기 대비 흑자 전환했다.

별도 기준으로도 1261억의 영업이익을 기록, 실적 부진 우려에서 벗어나 반등에 성공했다. 이 같은 실적은 최근 4분기래 가장 높은 수치다.

실적 반등을 통해 흑자 전환에 성공한 것은 8월 이후 주력사업인 할인점의 기존점 매출 감소폭이 줄고 있기 때문이라고 이마트가 분석했다. 저온 현상으로 7월 매출은 부진했으나, 8~9월 기존점 매출 감소폭은 3.1%로 상반기 기존점 매출 감소폭인 3.2%보다 개선됐다.

또한 지난 8월 에브리데이 국민가격의 첫 상품으로 선보인 도스코파스 와인의 경우, 100일간 84만 병이 팔렸으며, 생수와 물티슈 등은 신규 고객 창출에 큰 도움이 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쓱데이 역시 11월 2일 하루 동안 160만명의 고객을 이마트 매장으로 이끌며 전년 대비 70%가 넘는 매출 증가를 일궈냈다.

더불어 신세계푸드와 이마트에브리데이는 안정적인 실적 개선이 이어지며, 전년 대비 영업이익이 각각 6억과 22억 증가했다.

이마트24도 적자 규모를 크게 줄이는 등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갔다. 에스에스지닷컴은 쓱세권 광고 등 마케팅 비용 상승으로 적자 규모는 확대됐지만, 매출은 21.3% 증가해 안정적인 외형 확대를 이어가고 있다는 평가다. 이 같은 수치는 상반기 매출 신장률 14.5%에 비해 6.8%P 증가한 것으로 3분기 온라인 시장 전체 신장률 19%를 상회하는 실적이다.

이마트는 “어려운 시기를 지나고 있지만, 위기 속에서 기회를 찾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정진홍 기자 jjh@next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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