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매일유업
출처=매일유업

전북 고창에 위치한 농어촌 체험형 테마공원 상하농원이 올해 김장시즌을 맞아 ‘상하농원 김장대잔치’ 체험행사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신선한 로컬 식재료들을 사용한 김장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행사는 오는 11월 16일부터 12월 14일 4주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상하농원 한식당 쉐프의 김장 재료 및 레시피 소개와 김장 시연 후 참가자들이 직접 제공받은 절임 배추와 김치 속으로 김장을 하는 체험 프로그램이다. 김장 행사에 사용하는 재료는 깐깐하게 기른 친환경 상하농원 1등급 명품 재료로 베타카로틴 성분이 140배 많은 베타배추를 비롯하여, 양파청, 무, 새우젓, 고춧가루, 천일염 등 최상의 고창산 재료로 준비했다.

신청은 상하농원 홈페이지 접수를 통해 각 회차 최대 36명에 한해 가능하다. 참가비는 김장 5kg와 체험비 포함하여 7만5000원이며 인원 추가는 1만원이다. 또한 이번 김장체험객 한정으로 파머스빌리지 숙박을 포함한 김장패키지를 할인 운영하고 있으며 김장패키지는 저녁식사권, 객실, 조식, 상하농원 입장권을 포함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상하농원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상하농원은 ”아이들에게 한국 고유의 김장문화를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진홍 기자 jjh@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