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스타벅스
출처=스타벅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올 초부터 새롭게 선보인 밀 박스가 출시 8개월만에 누적 200만개 판매를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현재 스타벅스는 파스타, 샌드위치 등 다양한 구성으로 든든한 한끼 식사로 제격인 햄 에그 크레페 밀 박스, 바질 펜네 밀 박스, 잉글리쉬 머핀 밀 박스, 멕시칸 브리또 밀 박스, 쉬림프 로제 파스타 밀 박스 등 총 10종의 밀 박스를 운영하고 있다.

실제로 스타벅스가 밀 박스 출시 이후부터 현재까지 소비 데이터를 분석해 본 결과, 대부분 식사 시간대에 하루 전체 판매량의 75%가 판매됐다. 아침 시간대(7시~9시, 26%)보다 점심 시간대(11시~13시, 30%)에 식사 대용으로 밀 박스를 찾는 고객이 많았으며, 저녁 시간대(18시~20시)에도 밀 박스로 가볍게 하루 식사를 마무리하는 고객 비중이 18%로 비교적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밀 박스를 주로 찾는 고객 연령층은 대부분 20-30대 젊은층이었으며, 특히 주택생활 상권에서 수요가 높은 다른 푸드와 달리 밀 박스는 오피스 상권에서의 판매 비중이 30%를 넘어서며, 상대적으로 오피스 상권에서의 밀 박스 소비가 활발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은정 스타벅스 카테고리 푸드팀장은 “앞으로도 건강한 식재료를 활용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푸드를 지속 개발해 스타벅스만의 다양한 푸드 경험을 전달하겠다”고 전했다.

정진홍 기자 jjh@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