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비건 산업 플랫폼 ‘제3회 비건페스타’가 3월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양재동 aT센터 제1전시장에서 개최된다.

참가업체 150여 곳이 총 200여 개의 부스를 통해 대체육, 베이커리, 디저트, 화장품, 의류, 생활소비재, 펫관련 용품 등 다양한 비건 제품 및 콘텐츠를 관람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에는 세계적인 비건 인증기관 V-Label 이탈리아, 싱가포르 비건협회 등 공신력 있는 해외 기관뿐만 아니라 홍콩, 미국 등 해외 업체들이 관심을 가지고 참가 준비 중이다.

비건페스타 관계자는 “국내 최대 비건 산업 플랫폼으로서 전 세계의 다양한 비건 산업 및 문화를 관람객들에게 소개할 예정”이라며, “참가 업체 기획 기사 보도 및 SNS 홍보를 진행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제3회 비건페스타에는 관람객을 위한 다양한 부대행사도 예정되어 있다. 지난 행사 때 반응이 좋았던 채식을 실천하는 의사들의 모임인 ‘베지닥터’ 측에서 비건 관련 강연을 준비 중이며, 건강한 비건푸드 및 로푸드 쿠킹 클래스, 비건투어 등 비건 체험 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비건페스타 캐릭터 공모전 ‘VE-거니를 그려줘’가 12/8까지 진행 중이며, '나만의 비건 레시피 공모전'을 기획 중에 있다.

지난 ‘제2회 비건페스타’에서는 96개 업체가 참가하여 3일간 2만4,000여 명이 방문했으며, 다수의 언론기관 관계자와 주한대사관 관계자, 비건 관련 해외 협단체, 비건 산업에 관심이 있는 관련기업 MD의 방문 등 비건 산업이 떠오르는 산업임을 입증하였다. 78%의 참가업체가 재참가의향을 밝혔으며, 87%의 업체가 행사에 전반적으로 만족한다고 밝힌 만큼, 참가업체의 반응도 좋았다.

비건페스타 주최사무국은 “비건 산업 및 비건 라이프 스타일의 트렌드를 보여줄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중에 있으며, 이번 ‘제3회 비건페스타’에는 3만여 명 이상의 관람객은 물론 B2C뿐만 아니라 B2B 비즈니스 상담도 이뤄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3회 비건페스타는 참가업체에 대한 할인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조기신청 마감일인 1월 10일(금)까지 기간 내 신청 한 업체에게는 20%의 할인혜택이 있으며, 기참가 업체에게는 추가로 5%의 할인혜택이 제공된다. ‘제3회 비건페스타’의 참가신청은 비건페스타 홈페이지 또는 팩스와 이메일로 가능하다.

관람객들은 2월 3일(월) 이전 1차 사전등록 시 40% 할인된 금액으로 관람할 수 있다. 할인 관람권은 11번가, 예스24, 네이버 예약, 옥션티켓, 위메프, 인터파크, 티몬, 티켓링크, 하나티켓 등 티켓 판매 사이트 및 소셜커머스를 통해서도 구매할 수 있다.

정진홍 기자 jjh@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