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YTN
사진=YTN

수능 시간표가 공개됐다.

오는 14일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진행된다. 이 가운데 유의사항 등에 대한 내용도 관심이 높다. 수험생들은 시험 당일 오전 8시 10분까지 지정된 시험실에 입실해야 한다.

1교시 시험영역을 선택하지 않은 수험생도 이 시간까지 시험실에 입실, 검은색 컴퓨터용 사인펜과 샤프를 지급 받고 수험생 유의사항을 들은 후 감독관의 안내에 따라 지정된 대기실로 이동해야 한다.

시험은 오전 8시 40분 국어영역을 시작으로 수학, 영어, 한국사 및 탐구영역 순으로 오후 4시 32분까지 진행된다.

5교시 시험영역인 제2외국어와 한문을 선택한 수험생은 오후 5시 40분까지 시험에 응시해야 한다.

특히 유의해야 할 점은 수험장에 전자기기를 소지하면 안 된다. 수험생들은 휴대전화와 스마트워치 등 시험장 반입금지 물품, 시험 중 휴대 가능 물품, 시험 중 휴대하거나 사용해서는 안 되는 물품의 종류와 관리절차 등을 숙지해야 한다.

특히, 지난해부터 전자담배와 통신(블루투스) 기능이 있는 이어폰이 반입금지 물품에 추가, 특별한 주의가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4교시 탐구영역 시험을 볼 때는 수험표에 나와 있는 선택과목 순서에 따라 응시해야 한다. 또 해당 선택과목이 아닌 다른 선택과목의 문제지를 보거나 동시에 2과목 이상의 문제지를 보는 경우 부정행위로 처리된다.

홍혜자 기자 hhj@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