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홍보모델들이 KT의 새로운 아이폰 전용 단말 보험인 ‘아이폰케어’를 홍보하고 있다 [사진=KT]
KT 홍보모델들이 KT의 새로운 아이폰 전용 단말 보험인 ‘아이폰케어’를 홍보하고 있다 [사진=KT]

KT(대표 황창규)가 새 아이폰 전용 단말보험 ‘아이폰케어’를 8일 출시했다. 기존 단말보험 대비 자기부담금 감소, 배터리 교체보상 강화, 수리보증 연장, 챗봇앱을 통한 무료 아이폰 기술상담 지원 등이 강화됐다.

‘아이폰케어’는 부분수리, 리퍼, 도난분실에 대한 자기부담금이 정액형으로, 보상한도 내에서는 횟수 제한 없이 파손 보상을 받을 수 있고 분실, 도난 시에는 리퍼 단말이 아닌 동급/유사 종의 새 단말이 지급된다.

기존 25개월차부터 이용 가능했던 ‘배터리 교체’ 기준은 13개월차로 줄였다. AS센터를 방문해 배터리 기능 저하 교체 확인서를 받아 보험금을 청구하면 보상 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제조사에서 2년간 제공하는 카메라모듈, 진동모터, 스피커모듈 등에 대한 보증기간은 ‘아이폰케어’ 가입 고객에게는 자체적으로 1년 연장돼 총 3년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자료=KT
자료=KT

KT AS센터를 방문하면 애플공인 서비스센터를 통할 필요 없이 자기부담금만 내고 아이폰 수리 및 리퍼를 바로 받을 수 있다. 또 총 수리비의 20%까지 KT 멤버십포인트로 결제가 가능해 부담을 줄였다.

아이폰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소비자는 KT 휴대폰 보험 모바일 보상센터’ 앱을 통해 24시간 챗봇 상담 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 상담원 연결도 가능하다.

안치용 KT 영업본부장 상무는 “이번에 출시하는 ‘아이폰케어’는 아이폰 사용자 입장에서 실질적인 혜택을 대폭 강화한 상품이다”며, “앞으로도 KT는 고객 입장에서 다양하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계속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김광회 기자 elian118@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