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코리아(대표이사: 이성열)는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이하 브랜드엑스, 대표이사 강민준, 이수연)이 SAP S/4HANA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브랜드엑스는 프리미엄 스포츠웨어 브랜드로 유명한 ‘젝시믹스’가 대표 브랜드로, 그 외 다양한 브랜드를 보유한 미디어커머스 전문 기업이다.

브랜드엑스는 투명성과 신속성, 가시성을 향상해 성공적인 디지털 변혁을 위해 인메모리 기반의 차세대 전사적자원관리(ERP) 솔루션 S/4HANA 온프레미스를 도입했다.

온라인에 최적화된 브랜드를 개발하고 인큐베이팅 하는 브랜드엑스와 같은 미디어커머스 기업은 즉각적인 시장 대응을 위한 빠른 의사결정과 경영 효율성을 위해 인메모리 데이터베이스(DB) 기반 경영 인프라 구축이 필요하다. 인메모리 기반 DB는 보조기억장치 대신 주기억장치(메모리)에서 바로 데이터를 처리하게 때문에 속도가 빠르다. 브랜드엑스는 2020년 중 S/4HANA가 구축 완료되면 인공지능이나 머신러닝 등과 같은 첨단 디지털 기술을 적용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게 된다.

강민준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공동대표이사는 "2017년 매출 30억원에서 2018년 390억원으로 급격히 성장하고 있으며, 2020년 글로벌 시장 진출을 준비 중인 브랜드엑스에게 SAP의 S/4HANA는 필수적”이라며, “이번 도입으로 더 나은 의사 결정을 신속히 내리고 새로운 비즈니스 가치를 발굴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어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이성열 SAP 코리아 대표이사는 “S/4HANA를 통한 성공적인 디지털 변혁으로 글로벌 시장에서도 성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전세계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는 국내 기업의 글로벌 경영 인프라 마련을 위해 적극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