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현실(VR) 솔루션 전문개발 기업 한국가상현실(대표이사 장호현)은 실사와 같은 품질의 화질을 실시간으로 구현하는 가상현실 인테리어 디자인 솔루션 ‘코비아키S’ 솔루션을 21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코비아키S는 UHD 화질로 HMD(Head Mount Display) 연동, 360VR 출력 등 VR관련 부가기능을 기본 탑재해 HMD 이용시 현장감을 높였다. 360VR 출력을 이용하여 유튜브, 페이스북 등에 코비아키S로 디자인된 작품을 고객 등 누구와도 공유할 수 있다. 디자인 시 고객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즉각적으로 반영 후 실제와 동일한 화질의 결과물을 손쉽게 오프라인 & 온라인으로 제공할 수 있어 고객만족도를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가상현실의 VR 인테리어 디자인솔루션 코비아키S, 이미지제공=한국가상현실
한국가상현실의 VR 인테리어 디자인솔루션 코비아키S, 이미지제공=한국가상현실

코비아키S는 초보자도 쉽게 익히고 사용할 수 있는 손쉬운 사용법, 4만 5000여개의 아파트도면 3D 데이터를 무료로 제공, UHD 화질을 실시간 가상현실로 구현, 4만개 이상의 다양한 2D, 3D 자재 콘텐츠 제공, 스케치업, 맥스와 호환, 인테리어 플랫폼 모바일 ‘코비하우스’에 가상현실 파일 공유 등의 특징을 갖는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