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터치앤리뷰] 냄새 잡은 혁신형 전자담배 ‘플룸테크’

발행일시 : 2019-10-14 14:22

JTI, 30도 저온가열 기술 적용…궐련형·액상형 약점 모두 해결

배터리, USB충전기, 어댑터(왼쪽부터)로 구성된 ‘플룸테크 스타터 키트’. <배터리, USB충전기, 어댑터(왼쪽부터)로 구성된 ‘플룸테크 스타터 키트’.>

국내에 전자담배가 등장한지도 2년이 넘었다. 궐련형에 이어 액상형까지 나오면서 흡연자들의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나아가 연초형에서 전자담배로 바꾸는 애연가들도 늘고 있다.
 
전자담배가 대중화되고 있다는 방증인 셈이다. 흡연구역에서 만난 한 직장인은 "시중에 나온 전자담배를 모두 피워봤지만 만족감이 덜했다"면서 "담배 냄새는 전혀 없으면서 흡입감이 높은 제품이 있으면 바꾸고 싶다"고 말했다.
 
궐련형의 담배 냄새와 목안을 때리는 흡입감(타격감)과 입 밖으로 내뿜는 연무감이 부족한 액상형의 불만을 지적한 얘기다. 이런 약점을 한번에 해소한 제품이 지난 7월 나와 애연가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주인공은 글로벌 담배기업 JTI가 선보인 '플룸테크(PLOOM TECH)'. 플룸테크는 캡슐에 담긴 담뱃잎과 니코틴이 없는 액상 카트리지가 결합한 하이브리드형 제품으로, 냄새는 없애고 흡입감은 높였다.
 
박상대 기자 sdpark@nextdaily.co.kr
 
 
◇담배냄새 99%까지 없앤 혁신기술
 
플룸테크는 담뱃잎을 직접 태우지 않고 니코틴이 없는 액상 카트리지 증기가 담배캡슐 속의 담뱃잎을 통과하면서 간접적으로 가열하는 신개념 기술을 적용했다.
 
카트리지 속 액상이 기화해 증기가 발생하면, 증기가 담뱃잎에 있는 담배 캡슐을 통과하면서 맛과 향을 전한다. 증기가 담배 캡슐을 통과할 때의 온도는 30도다. 저온가열 방식으로 궐련형·액상형 담배와는 비교가 안될 정도로 냄새를 완벽하게 줄였다.
 
궐련형을 오래 피우면 담뱃잎이 찌든 듯한 냄새로 역겨울 때가 있지만, 플룸테크는 냄새가 거의 없어 흡연자는 물론 주변 사람들의 눈치를 보지 않고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완충된 배터리(왼쪽)에 플룸테크 전용 리필팩에 들어 있는 액상 카트리지(오른 쪽)를 돌려 끼운 후, 그 안에 담배 캡슐을 삽입하면 된다. <완충된 배터리(왼쪽)에 플룸테크 전용 리필팩에 들어 있는 액상 카트리지(오른 쪽)를 돌려 끼운 후, 그 안에 담배 캡슐을 삽입하면 된다.>

◇목 넘김 흡입감·담배 연무량 모두 '굿'
 
담배 맛의 핵심은 흡입감과 연무량. 저온가열 방식임에도 두 핵심을 모두 잡았다. 연기가 목을 타고 넘어가는 느낌과 내뿜는 연기의 양이 모두 충분했다.
이와 관련해 한 애연가는 "연초담배와 비교하는 건 무리지만, 목을 감도는 묵직한 흡입감 때문에 일반담배 같은 느낌을 받았고, 연무량도 아주 만족스러웠다"고 밝혔다.
 
플룸테크의 또 다른 강점은 담뱃재가 발생하지 않는다는 것. 담배캡슐 하나로 50번 정도를 흡입할 수 있다. 한 팩에 다섯 캡술로 구성해 총 250번을 필 수 있음에도 청소할 필요가 없었다.
 
◇고급 만년필 같은 초슬림 디자인
 
배터리, 카트리지, 담배갭슐로 조합된 플룸테크의 무게는 18g에 불과할 정도로 가벼우면서도 슬림한 디자인으로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다.
 
손가락 사이에 끼워 필 수도 있어 일반 담배를 즐기는 느낌이다. 배터리 상단에 클립을 끼우면 재킷에도 꼽을 수 있어 정말 편리하다.
 
심플한 디자인에 작동법도 간단했다. 충전된 배터리에 카트리지를 돌려 끼우고, 그 속에 담배 캡슐을 집어 넣고 피우면 된다. 다른 전자담배처럼 버튼을 작동할 필요가 없다. 미끈한 플룸테크는 버튼 자체가 없기 때문이다.

USB충전기에 배터리를 꽂은 후 노트북이나 PC USB 삽입구에 넣어 충전하면 된다. <USB충전기에 배터리를 꽂은 후 노트북이나 PC USB 삽입구에 넣어 충전하면 된다.>

 
◇가성비 대비 가격도 합리적
 
배터리, USB 충전기, 어댑터로 구성된 '플룸테크 스타터 키트’의 가격은 3만5000원이다. 경쟁사의 디바이스가 5만~10만원인 점을 감안하면 엄청 싸다고 할 수 있다.
 
담배 한 팩에는 카트리지 1개와 캡슐 5개가 들어있다. 캡슐은 상큼한 맛의 퍼플쿨러와 시원한 맛 그린쿨러, 풍부한 맛 브라운 리치 등 3종으로 나왔다.
 
캡슐(메비우스 포 플룸테크 리필) 한 팩의 가격은 일반담배와 비슷한 4500원이다. JTI코리아는 플룸테크 출시를 기념해 스타터키트와 마우스피스, 플룸테크 수납 케이스를 함께 담은 번들팩을 한정 판매한다.

USB충전기에 배터리를 꽂은 후댑터에 삽입하면 전기 충전도 가능하다. <USB충전기에 배터리를 꽂은 후댑터에 삽입하면 전기 충전도 가능하다.>

 


 

© 2019 nextdail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주)넥스트데일리 | 등록번호 : 서울 아 01185 | 등록일 : 2010년 03월 26일 | 제호 : 넥스트데일리 | 발행·편집인 : 구원모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23, 701호ㅣ발행일자 : 2005년 08월 17일 | 대표전화 : 02-6925-6318 | 청소년보호책임자 : 나성률

Copyright © Nextdai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