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그룹이 27일 진행한 잡페어 '우리금융그룹 인재 페스티벌'의 상담 모습.
우리금융그룹이 27일 진행한 잡페어 '우리금융그룹 인재 페스티벌'의 상담 모습.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27일 서울 중구 우리은행 본점에서 우리금융그룹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한 520명을 초청, 잡페어 ‘우리금융 인재 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채용설명회는 'Let’s WOORI together'라는 슬로건아래 잡페어(공개취업설명회) 형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현장면접, 직무상담, 면접스피치 컨설팅, 이미지 메이킹 컨설팅, 금융디지털과 IT특강 등 취업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맞춤형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마련돼, 취준생들의 많은 관심을 끌었다고 우리금융측은 설명했다.

우리금융그룹은 하반기 그룹 공동채용의 일환으로 이번 채용설명회를 통해 취업준비생들에게 금융권 채용의 숨통을 열어주고 있다. 또한 우수한 청년인재 고용 확대를 통해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데 일조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한 대학생은 “우리금융그룹에 취업하는 것이 목표”라며, “올해 1월 지주회사로 새롭게 출범한 우리금융그룹을 직접 방문해 채용관계자와 직원들으로부터 생생한 취업정보는 물론 취업을 위한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경험하고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금융그룹은 이달 17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우리은행을 비롯해 우리카드, 우리종금, 우리에프아이에스, 우리신용정보 등 5개 그룹사가 참여하는 '2019년 하반기 그룹공동 신입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김광회 기자 elian118@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