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오후 3시 KEB하나은행의 모바일 앱 '하나원큐'에 접속하면, 오랜 시간 로딩 화면이 지속(왼쪽)되다가 오류 문구(오른쪽)를 보여주며 접속이 중단되고 있다. [사진=하나원큐 앱 면 캡처]
25일 오후 3시 KEB하나은행의 모바일 앱 '하나원큐'에 접속하면, 오랜 시간 로딩 화면이 지속(왼쪽)되다가 오류 문구(오른쪽)를 보여주며 접속이 중단되고 있다. [사진=하나원큐 앱 면 캡처]

KEB하나은행의 모바일 앱 '하나원큐'가 약 3시간 가까이 접속 장애 현상을 보였다.

25일 현재(오후 3시) 하나원큐에 접속하면 첫 화면 불러오기만 계속하다 “서버연결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잠시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라는 문구가 나오며 연결이 안됐다. 이후 4시 현재 접속 장애는 복구된 상태다.

이번 접속 장애가 처음 언급된 건 25일 오후 1시 30분부터다. 비공식적으로는 이날 정오를 전후로 해 발생한 것으로 보인다.

PC를 통한 웹사이트 이용에는 문제가 없지만, 이용자들은 많은 불편을 겪은 상태다.

김광회 기자 elian118@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