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과수원’ 프로젝트 진행…참여자 모집

에스티유니타스는 실무형 직무 교육 플랫폼 ‘커넥츠스콜레’(이하 스콜레)가 과일나무 멤버십 서비스 ‘당신의과수원’과 마케팅 플랜 기획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프로젝트에 참여할 인재를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스콜레 프로젝트는 국내외 기업에서 실제 진행 중인 프로젝트에 참여해 경험을 쌓는 프로그램이다. 분야별 현업 전문가(코치)와 취준생, 이직 준비생, 대학생 등으로 구성된 참가자들이 함께하는 실무형 직무 교육 모델이다.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입주사이자 3년차 스타트업인 당신의과수원은 공유경제 트렌드를 기반으로 전국의 과수원과 과일나무를 개인에게 연결해 주는 서비스다. 멤버십 신청 시 과일나무 분양, 과수원 생산물 배송, 농장 체험 등을 1년 동안 제공하는 구독 모델로 농어촌 지역에 활력을 불어 넣는 것은 물론 과수원 소유주와 귀농인, 청년구직자, 멤버십 고객 등을 모두 만족시키며 주목 받고 있다.

스콜레는 당신의과수원의 구독 비즈니스를 더욱 활성화 할 수 있는 ‘2020년 당신의과수원 마케팅 플랜 기획’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프로젝트 참가자는 다양한 영역에서 대세로 자리 잡고 있는 구독 모델 설계는 물론 온‧오프라인 경험이 결합된 통합 마케팅 플랜을 직접 기획할 수 있다.

프로젝트 코치로는 20년차 마케팅 전문가인 조원섭 모던하우스 실장이 나선다. ‘푸마’, ‘뉴발란스’ 등에서 마케팅 매니저로 근무한 바 있으며 당신의과수원 멤버십 고객 활성화를 위한 기획안 방향성 구축부터 결과물 도출까지의 전 과정을 총괄한다.

참가자 서류 접수는 내달 27일까지 스콜레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한다. 마케팅 실무를 경험해 보고 싶은 취업준비생이나 대학생, 실무 능력을 업그레이드 하고 싶은 현업 마케터, 구독 비즈니스에 관심 있는 예비 창업가 등 연령대 상관 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서류심사와 온라인 인터뷰를 거쳐 최종 선발된 참가자는 11월 초부터 약 한달 간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된다.

에스티유니타스 윤성혁 대표는 “스콜레 프로젝트는 현업 전문가와 함께 실무를 경험하고, 기업 내부 관점의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다른 대외활동이나 직무 강연과는 차별화 된다”며 “이직이나 구직을 준비하는 이들에게는 기업 관련 지식과 현장 경험을 생생하게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고, 프로젝트 참여 기업에게는 취준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다양한 의견을 접하는 통로가 될 수 있다는 점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커넥츠스콜레’는 프로젝트를 성공리에 이끈 리더와 인사이트를 교류하는 ‘스콜레소사이어티’를 진행하고 있다. 내달 1일 진행되는 소사이어티에서는 ‘Z세대 감성을 잡는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 원칙’을 주제로, LG글로벌 마케팅팀을 이끌고 있는 백유라 선임, FILA코리아 박재성 마케팅 팀장, 빙그레 이후성 마케팅 팀장 등이 참여한다. 저녁 7시부터 약 3시간 동안 대치동 에스티유니타스 본사 2층 강연장에서 진행되며, 스콜레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이상원기자 sllep@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