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김봉준 에이수스코리아 매니저가 '젠북 프로 듀오'를 소개하고 있다.
17일 김봉준 에이수스코리아 매니저가 '젠북 프로 듀오'를 소개하고 있다.

지난 6월 초 열린 컴퓨텍스 2019에서 업계 최초로 4K 듀얼 터치 스크린을 적용해 화제를 모았던 노트북이 국내에서도 출시된다.

에이수스(지사장 제이슨 우)는 ‘젠북 프로 듀오(UX581)’를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 제품은 ‘엔비디아 RTX 스튜디오’ 인증을 받은 에이수스의 대표 프리미엄 노트북이다. 에이수스코리아는 국내 출시를 앞두고 지난 17일 일부 미디어를 초청해 처음 공개하는 행사를 가졌다.

젠북 프로 듀오는 듀얼 디스플레이를 통해 타고난 멀티태스킹과 한층 강력해진 성능과 발열제어 시스템으로 전문 크리에이터부터 프로그래머, 주식투자자, 게이머까지 폭 넓은 소비자의 수요를 만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17일 에이수스가 발표한 젠북 프로 듀오를 촬영하고 있다.
17일 에이수스가 발표한 젠북 프로 듀오를 촬영하고 있다.

15인치 디스플레이는 주 화면 ‘4K OLED HDR 터치스크린 패널’과 보조 화면 ‘4K 스크린패드 플러스(ScreenPad Plus)’로 듀얼 디스플레이를 구성했다. 실용성을 갖춘 독특한 폼팩터로 인해, 지난 6월 초 대만 타이베이에서 열린 컴퓨텍스 2019에서도 큰 관심을 받았다.

주 화면은 4면 초슬림 베젤 나노엣지 디자인이 적용됐다. 구현된 화면 비율은 89%에 달한다. 색재현력은 DCI-P3 색역을 100%를 만족한다. 보조 화면은 키보드 바로 위에 탑재된다. 키보드가 아래 배치되는 기존 노트북과 유사한 외형을 유지하면서도, 두 개 화면을 통해 작업 공간을 확대한 모습이다.

보조화면이 더해진 차별성으로 젠북 프로 듀오는 주 화면과 통합되거나 분할하는 방식으로 사용자의 생산성과 멀티미디어 환경까지 개선할 수 있다. 여기에 내장된 전용 소프트웨어를 활용하면 두 화면을 한층 효율적으로 조작하게 된다.

두 화면 모두 터치스크린으로, 전자펜을 활용할 수 있다. 터치는 최대 네 손가락까지 동시 인식 가능하다. 보조화면 하단에 위치한 키보드 오른편에는 터치 패드가 배치되며, 필요시 최신 버전의 ‘넘버 패드’ 기능을 활성화시켜 터치 패드를 숫자키 자판처럼 활용할 수 있다. 제품 구매 시 △손목 지지대 △오피스365 △1024 필압 스타일러스 펜이 기본 구성품으로 무상 증정돼 생산성을 더 끌어올릴 수 있다.

17일 에이수스코리아 '젠북 프로 듀오'의 한층 강화된 발열제어 시스템을 소개하고 있다.
17일 에이수스코리아 '젠북 프로 듀오'의 한층 강화된 발열제어 시스템을 소개하고 있다.

하드웨어는 최대 9세대 인텔 코어 i9 프로세서(오버클럭 지원), 엔비디아 지포스 RTX 2060 그래픽카드, 최대 32GB DDR4 RAM, 1TB PCIe SSD 메모리를 탑재했다. 고사양 하드웨어와 두 개의 터치 디스플레이에서 발생하는 고열은 추가 전용 팬 터보 버튼을 누르거나, 노트북을 열었을 때 하단이 저절로 들리는 에르고 힌지 디자인을 통해 공기 흐름을 개선시켜 효과적으로 억제할 수 있다.

그 외에도 와이파이6(802.11 ax), 윈도 헬로 안면인식 로그인, 썬더볼트 3 단자, 하만카돈 입체 음향, 아마존 인공지능 플랫폼 ‘알렉사’를 지원해 연결성, 보안성, 편의성을 강화했다. 함께 탑재된 72Wh 배터리는 전원 공급 없이 사용자가 3시간가량 일상 업무를 볼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젠북 프로 듀오의 국내 출고가는 i9 프로세서 탑재 모델이 449만 9000원, i7 프로세서 탑재 모델이 369만 9000원이다. 아직 공개되지 않은 13인치 모델도 하반기 내 출시될 계획이다.

에이수스 코리아 관계자는 “새롭게 선보이는 젠북 프로 듀오(UX581)는 기존에 없던 새로운 방식으로 두 개의 4K 터치 스크린을 장착해 사용자들에게 보다 창의적인 워크 플로우를 가능하게 하는 혁신적인 아이템”이라며 “특히, 영상 및 사진 편집 등 창작 작업을 주로 하는 유튜버, 크리에이터에게 최적화됐다”고 전했다.

제품 관련 상세 사항은 에이수스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일렉트로마트 영등포, 죽전, 왕십리, 하남, 고양점에서 직접 체험 및 구매가 가능하다. 에이수스는 이번 젠북 프로 듀오 출시를 기점으로, 기존 집중해왔던 R.O.G뿐만 아니라 에이수스 프리미엄 브랜드까지 순차적으로 국내에 출시할 계획이다. 소비자 접점을 늘리기 위해 오프라인 체험관도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김광회 기자 elian118@nextdaily.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