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박명규)이 재단법인 넥스트챌린지와 스타트업 육성을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넥스트챌린지는 국내외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팅 및 4차 산업혁명 관련 스타트업 생태계 구축 사업을 펼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에듀윌과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청년창업사관학교 예비창업기업 발굴 및 육성을 지원할 계획이다.

에듀윌이 넥스트챌린지와 스타트업 육성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제공=에듀윌
에듀윌이 넥스트챌린지와 스타트업 육성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제공=에듀윌

에듀윌과 넥스트챌린지는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 및 4차 산업혁명에 기반한 우수 청년 스타트업을 발굴, 육성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 관련 정부과제 발굴 및 공동 연구과제 사업 수행 △청년창업사관학교 예비 창업자 발굴 및 교류 △전문가 교류를 통한 스타트업 지원 활성화 등의 분야에서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업무 협약식은 18일 구로구에 위치한 에듀윌 본사 E스퀘어에서 진행됐다. 협약식에는 에듀윌 박명규 대표이사와 남영택 본부장, 김윤희 본부장, 황영준 본부장과 넥스트챌린지의 김영록 대표이사, 전용운 상임이사, 최진교 팀장이 참석했다.

에듀윌 박명규 대표이사는 “넥스트챌린지와 이렇게 새로운 인연을 맺게 되어 기쁘다”라면서 “앞으로 넥스트챌린지와 긴밀한 협업으로 스타트업 육성 및 발굴을 통해 상호 발전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온라인뉴스팀 news@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