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들어서 사물인터넷 적용이 전 산업군에서 확대되고 있으며, 최근5G 시대가 시작되면서 기업들은 5G 시대 비즈니스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가트너는 2020년 IoT 연결 기기 대수가 260억 대에 달하며 IoT 시장 규모는 3000억 달러에 이른다고 내다봤다. 그러나 IoT 기기 증가에 따라 데이터양도 폭증하고, 다양한 기기 연결로 인한 데이터 구조도 복잡해지고 있다. 이런 상황은 데이터센터를 운영 측면에서는 도전적인 과제이다.

이런 이유로 빅데이터 처리를 위한 데이터센터의 확장성은 국가 경쟁력 측면에서도 매우 중요하다. 데이터센터가 안정적인 운영을 통한 비즈니스 연속성을 극대화하려면 에너지 효율성과 안정성 측면에서 최적화된 운영 설비 구축이 필요하다. 또한 유연하고, 효율적이며, 신뢰도 높은 관리가 뒷받침돼야 한다.

전자신문 웨비나 전문방송 allshowTV은 오는 9월 24일 화요일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데이터센터를 한방에 쉽고 빠르게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을 가르쳐 드립니다’라는 주제의 무료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클라우드 기반 슈나이더 일렉트릭 제품 및 솔루션 에코스트럭처 IT는 오픈 아키텍처 토탈 솔루션을 통한 쉽고 빠른 데이터센터 관리법이 소개된다. 이 솔루션은 데이터센터 운영에 대한 정보를 클라우드로 전송해, 원격으로 모바일 디바이스를 통한 실시간 모니터링 지원 및 이상 발생 시 운영자에게 즉각적인 알람 전송 등을 지원하여 사전에 모든 문제 발생을 차단한다.

빅데이터 기반 머신러닝 및 분석으로 축적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데이터센터의 구성요소들의 상태변화를 예측하고 사전정비가 가능해 데이터센터 운영효율성을 높인다. 이 솔루션은 데이터센터 운영 비용을 감소시키고 에너지 효율성을 높여 기업의 비즈니스 연속성을 유지할 수 있다.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과 무료 참관 신청은 관련 페이지(http://www.allshowtv.com/detail.html?idx=89)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데이터센터 운영 시 안정적인 시스템 운영과 장애발생시 즉각적인 문제 해결 뿐만 아니라 사전에 발생할 수 있는 문제 예방법을 알게 될 것이다.

김광회기자 elian118@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