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 경륜경정총괄본부는 지난 11일 오후 3시 하남시 평생학습관에서 정병찬 총괄본부장, 이홍재 평생학습관장이 참석해 ‘미사 경정장의 평생학습 공간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경정장의 평생학습 공간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식. (왼쪽에서 네번째 정병찬 총괄본부장, 다섯번째 이홍재 평생학습관장)
경정장의 평생학습 공간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식. (왼쪽에서 네번째 정병찬 총괄본부장, 다섯번째 이홍재 평생학습관장)

이번 협약식은 공공·민관 분야의 협업을 통한 상호 협력과 우호증진의 목적으로 마련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 경정 본장 및 경정공원에 학습 공간 지원을 위하여 적극 협력 ▲ 평생학습 도시로 발전하기 위해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에 적극 노력 ▲ 기타 상생 협력과 상호 발전을 위해 공동 노력한다는 내용이 담겨 있다.

정병찬 경륜경정총괄본부장은 인사말에서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보다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경정장 개방 확대 및 스포츠 프로그램, 일자리 창출 콘텐츠 발굴이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미사 경정장은 지역사회의 평생학습의 배움터로 자리 잡기 위해 끊임없는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경륜경정총괄본부와 하남시 평생학습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오는 24일(화) 미사 경정장 관람동 내외부에서 '하남시 평생학습 축제 ‘펼쳐 樂’ 한마당'을 개최한다.

온라인뉴스팀 news@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