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골든블루
출처=골든블루

㈜골든블루는 지난해부터 수입, 유통하기 시작한 덴마크 프리미엄 맥주 ‘칼스버그’의 인지도가 점차 높아지며 수입 맥주 시장의 성장 둔화에도 판매량이 급상승하며 호조를 보이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칼스버그’의 올해 판매량은 작년보다 급증하며 높은 성장률을 이어가고 있다. ‘칼스버그’의 최근 4개월(2019년 5월~8월)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192% 성장했다. 또한 올해 2분기(4월~6월) 판매량도 1분기(1월~3월)와 비교해 124%나 증가했다.

특히, 지난 7월 말 맛과 패키지를 업그레이드하여 출시한 새로운 ‘칼스버그’도 소비자들 사이에서 좋은 반응을 얻으며 실적 호조에 일조한 것으로 나타났다. 8월 한 달간 새로운 ‘칼스버그’ 판매량은 전월 대비 21% 오르면서 초동 판매 목표치를 달성했다.

김동욱 골든블루 대표는 “’칼스버그’만의 부드럽고 뛰어난 맛을 직접 즐길 수 있는 소비자 중심의 마케팅 활동으로 인해 입소문을 타면서 판매량이 점차 상승하고 있다”고 말했다.

정진홍 기자 jjh@next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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