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11일 추석을 앞두고 명절 음식을 만들어 소외계층에 직접 전달하는 ‘추석 명절 음식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홀로 생활하시는 어르신들의 따뜻한 명절 나기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롯데홈쇼핑 임직원으로 구성된 샤롯데봉사단 40명은 영등포구에 위치한 요리학원에서 재료 손질부터 조리, 포장까지 직접 참여해 갈비찜과 토란국, 호박전 등을 만들었다. 오후에는 정성껏 만든 음식과 식용유, 햄 등 선물세트를 영등포구에 거주하는 독거노인 200세대에 전달했다.

11일 롯데홈쇼핑 김재겸 지원본부장(앞줄 왼쪽 첫 번째)을 비롯한 임직원으로 구성된 샤롯데 봉사단 40여명이 추석 맞이 음식 나눔 봉사를 진행했다.
11일 롯데홈쇼핑 김재겸 지원본부장(앞줄 왼쪽 첫 번째)을 비롯한 임직원으로 구성된 샤롯데 봉사단 40여명이 추석 맞이 음식 나눔 봉사를 진행했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2015년 영등포구청 내에 전용 조리시설 ‘희망수라간’을 건립하고 지역 소외계층을 위한 반찬을 만들어 정기적으로 전달하고 있다. 특히, 설∙추석에는 명절 음식, 여름에는 삼계탕, 겨울에는 김장김치를 만들어 나눔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현재까지 총 218회, 3만 2,900여 개의 반찬을 영등포구 소외 가정에 전달했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개국 18주년을 맞아 9월 한달 간, 임직원 200여 명이 참여해 소외이웃을 위한 릴레이 나눔 봉사를 실시하고 있다.

정윤상 롯데홈쇼핑 커뮤니케이션부문장은 “9월 한달 간 릴레이로 진행되는 봉사 활동을 비롯해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하여 지역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정진홍 기자 jjh@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