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LF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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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F가 오는 10월 첫 자체 여성 화장품 브랜드, 아떼를 론칭한다고 4일 밝혔다.

LF의 첫 자체 여성 화장품 브랜드명 아떼는 ‘정직하고 믿을 수 있다’라는 의미의 영어 단어 ‘AuTHEntic[어센틱]’과 ‘심미적, 미학적’을 뜻하는 영어 단어 ‘AesTHEtic[에스테틱]’의 의미를 중의적으로 지닌다.

아떼는 프랑스의 권위 있는 비건 인증 기관인 ‘EVE(Expertise Végane Europe)’로부터 비건 화장품 인증을 획득하고, 스위스 자생 식물원료를 기반으로 한 식물성 처방으로 12가지 유기물*이 첨가되지 않으며 동물 실험을 전혀 하지 않는 비건 지향 화장품 브랜드이다.

아떼는 10월, 스킨케어 15종 및 메이크업 40종 등 총 55종의 제품군으로 클렌징, 안티에이징 케어, 베이직케어, 스페셜케어, 베이스, 포인트 메이크업 등 대부분의 세그먼트에 알맞은 전략 상품을 내놓는다. 이후, 내년 초부터 지속적으로 상품 라인업을 보강해 보다 경쟁력 있는 제품 포트폴리오를 갖춰 나간다는 계획이다.

정진홍 기자 jjh@next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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