쏠 고객 1000만명 달설 이벤트 이미지. 사진제공=신한은행
쏠 고객 1000만명 달설 이벤트 이미지. 사진제공=신한은행

신한은행 모바일 플랫폼 '쏠(SOL)'이 26일 기준 가입 고객 1000만명을 넘어섰다. 제공 서비스 영역을 늘리며 생활금융 플랫폼으로 진화한 것이 긍정적 효과를 낸 것으로 보인다.

신한은행은 통합 모바일 플랫폼 ‘쏠(SOL)'은 기존 S뱅크와 써니뱅크 등 6개 앱을 통합하고,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부가 서비스 등을 고객 관점에서 재해석해 출시하며 주목을 받아왔다. 출시 이후 ‘쏠 야구’, ‘쏠 클래스’, ‘쏠 페이’ 등 서비스 영역을 늘리면서 생활밀착형 금융 플랫폼으로 발전하며 고객 호응을 이끌어 낸 것으로 평가된다.

신한은행은 이날부터 ‘쏠(SOL)’ 가입 고객 1000만명 달성을 기념해 오는 9월 10일까지 감사 이벤트도 진행한다. 우선 매일 ‘쏠(SOL)’에서 적금 가입 시 선착순 200명에게 저축 응원금 1만원, 대출 신규 시 선착순 100명에게 이자 지원금 1만원을 제공한다. 여기에 ‘쏠(SOL)’ 메뉴 중 My 급여클럽, 쏠픽, 쏠타임, 쏠페이 등 생활금융 플랫폼 메뉴를 이용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선착순 1500명에게 ‘쏠(SOL)’ 캐릭터 이모티콘을 제공한다.

한편, 신한은행이 ‘쏠(SOL)’ 가입 고객 1000만명 달성을 기념해 지난 7일부터 시작한 사전 이벤트 ‘총 상금 1억원에 도전하라’ 참여 고객은 8월 23일 기준 10만명을 돌파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 쏠(SOL) 고객이 1000만명을 달성할 수 있도록 성원해 주신고객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혁신적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광회 기자 elian118@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