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현지시간) 미국 산타모니카에서 열린 '데이비드 반 에이슨'의 디지털 아트 작품 전시회 '프로젝션'에서 관람객들이 'LG 시네빔 레이저 4K'가 구현한 초대형, 고해상도 화면을 감상하고 있다.
24일(현지시간) 미국 산타모니카에서 열린 '데이비드 반 에이슨'의 디지털 아트 작품 전시회 '프로젝션'에서 관람객들이 'LG 시네빔 레이저 4K'가 구현한 초대형, 고해상도 화면을 감상하고 있다.

LG전자가 ‘LG 시네빔 4K 프로젝터’를 북미와 유럽에 확대 출시하고 글로벌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LG전자는 지난 7월 국내에 먼저 내놓은 ‘LG 시네빔 레이저 4K’를 8월 북미시장, 이어 9월부터 독일과 스페인, 네덜란드 등 유럽 주요 국가로 확대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LG전자는 우선 미국 유명 비디오 아티스트 ‘데이비드 반 에이슨(David Van Eyssen)’과 협업, 미국 산타모니카에서 현지시간 23일부터 24일까지 ‘LG 시네빔 레이저 4K’ 등을 활용한 디지털 아트 전시회 ‘프로젝션(Projections)’를 열었다. 홈시네마 컨셉에 맞춰 집안에서도 초대형·고해상도 화면으로 생생한 작품을 감상할 수 있도록 공간을 조성해 관람객들의 호응을 얻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LG 시네빔 레이저 4K’는 4K 해상도와 200만대 1의 명암비는 물론, 좁은 공간에서도 최대 120인치 초대형 화면을 구현하는 초 단초점 기술을 적용했다. 제품과 스크린 간 거리에 따라 화면 크기를 조절할 수 있으며, 10cm만 떨어져도 100인치의 대화면을 구현할 수 있다.

LG전자는 최근 고해상도 및 초대형 화면에 대한 고객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세계 홈시네마 프로젝터 시장에서 4K 이상 고해상도 제품 비중이 올해 처음으로 50%를 넘을 것으로 보고 있다. 이에 내달 6일부터 11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IFA 2019’ 전시회에서도 ‘LG 시네빔 레이저 4K’ 등을 선보이며 시장 공략을 강화할 계획이다.

한편, 국내 고객들은 LG베스트샵 강남본점, 대치본점 등 전국 30여 매장에 마련된 ‘LG 시네빔’ 체험존에서 홈시네마 공간을 체험할 수 있다.

LG전자 장익환 IT사업부장 상무는 “차별화된 성능과 편의성을 모두 갖춘 ‘LG 시네빔’을 앞세워 성장하는 고해상도 홈시네마 프로젝터 시장을 집중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광회 기자 elian118@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