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뷰티

[뷰티칼럼] k-beauty 의 또 다른 개척지

발행일시 : 2019-08-16 14:00
정은영 소피 대표 <정은영 소피 대표>

K-BEAUTY 의 영향
지금까지 k-beauty 의 글로벌시장이 중국, 아시아, 미국 등이 타깃이었다면 이제는 유럽, 러시아, 인도 등을 타깃으로 전문적으로 개척 시장을 찾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k-beauty의 영향력은 독일까지 도달한 것으로 보아 앞으로의 발전가능성이 어림잡을 수 없이 클 것이다.
 
이미 해외에서는 K-beauty를 판매하는 곳이 많으며 그 중 80%이상은 국내에서 유통되지 않는 수출용으로 보인다.
 
브랜드 론칭을 하며 해외 바이어들과의 수차례 미팅이 있으면서 그들은 이야기 한다. k-beauty 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훌륭하며 그 파급력 또한 대단하지만 출처가 불분명한 제품보다는 실제 한국에서 트랜드한 제품과 브랜드를 찾아 방문 했다고 한다.

필자의 생각도 마찬가지이다 잘 만들어진 Well made 제품으로 k-beauty의 영향력을 세계로 더 알려야 한다고 생각한다.
 

러시아 K-beauty bloger 
번역 : 오늘 우편으로 한국에서 제품이 도착했다.
믿을 수 없이 좋은 바디미스트
특이한 라벤더 향기를 가지고 있다.
즐길 수 있는 미스트가 SOAPY KOREA 에서왔다 <러시아 K-beauty bloger 번역 : 오늘 우편으로 한국에서 제품이 도착했다. 믿을 수 없이 좋은 바디미스트 특이한 라벤더 향기를 가지고 있다. 즐길 수 있는 미스트가 SOAPY KOREA 에서왔다 >

 

러시아 k-beauty 코너 <러시아 k-beauty 코너>
러시아 k-beauty 코너 <러시아 k-beauty 코너>

놀랍게도 SNS 상에서 러브콜은 K-beauty만을 전문적으로 포스팅하는 여성의 비율이 가장 높다. 그들은 굉장히 프로페셔널한 사진기술과 Network를 가지고 있었다. 그리고 정말 열정적으로 k-beauty의 관심을 보이고 있었다. 국내에서도 SNS를 통한 E-commerce 채널이 활발한 것과 비슷해 보인다.

글로벌 K-beauty 플랫폼 Style korean <글로벌 K-beauty 플랫폼 Style korean>

소비자가 직접 구매할 수도 있고 B2B까지 진행되는 플랫폼이다.수많은 한국의 브랜드가 입점 되어 있고 바이어들도 제품을 구매 좋은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 발전가능성 있는 브랜드에는 투자도 이뤄진다고 하며 실제 해외 각국에 회사가 있는 큰 플랫폼이다.
 
정은영 소피(soapy) 대표는 “스치기만 해도 기억에 남을 향기”라는 슬로건으로 니치향수+바디화장품 브랜드 사업을 하고있다. 빠르게 트랜드를 분석하고 고객이 필요로 하는 특별한 아이템을 제공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한 향수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항해를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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