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로고
IBK기업은행 로고

기업은행이 중소기업을 위해 내놓은 디지털 경영지원 플랫폼 '박스(BOX)' 가입자가 지난 9일 기준 1만을 넘어섰다. 이는 지난 1일 출시 후 9일만으로, 이 플랫폼이 중소기업을 대상이라는 점에서 기대 이상의 증가 속도라는 것이 은행측 설명이다.

박스는 ‘기업 경영지원 전문가(Business Operation eXpert)’라는 의미로, 생산‧자금‧인력‧재무‧마케팅 등 중소기업 경영활동 전반을 지원하는 플랫폼이다. 박스는 △비대면 대출 지원을 비롯 △정책자금 맞춤 추천 △생산자네트워크 지원 △해외 바이어 매칭 △기업 부동산 매매 중개 등 총 12개의 개별 기능을 통해 금융‧비금융 지원 솔루션을 제공한다.

기업은행은 박스 개발을 위해 중소기업 CEO 2200여명의 심층 인터뷰를 통한 수요조사를 포함해 준비 및 개발에 2년여를 투자하는 등 공을 들였다. 박스는 기업은행 거래가 없는 기업도 가입할 수 있으며, 인터넷 웹과 스마트폰 앱을 검색해 내려받기를 할 수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제품 홍보와 거래 기업 확보를 지원하는 ‘생산자네트워크 박스’의 등록 기업이 1500개를 넘었다”며 “‘가입자 증가-제품 홍보·판로 확보 기회 증대-가입자 증가’의 선순환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온라인뉴스팀 onnews2@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