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배 이용 고객이 대학교 기숙사에 설치된 무인락커를 통해 택배 상품을 접수, 발송하고 있다. 출처=CJ대한통운 제공
택배 이용 고객이 대학교 기숙사에 설치된 무인락커를 통해 택배 상품을 접수, 발송하고 있다. 출처=CJ대한통운 제공

CJ대한통운이 대학교, 아파트, 관공서 등 전국에 설치된 무인락커를 기반으로 24시간 택배를 접수, 발송할 수 있는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CJ대한통운은 이를 위해 무인락커 중소기업들과 제휴해 전국 300여 지역에 접수, 발송 기능이 더해진 무인택배함 1000대를 오픈했다. 무인락커 택배 발송 서비스는 365일, 24시간 언제든지 이용 가능할 뿐만 아니라 모바일 앱으로 택배 요금 결제까지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택배를 보내고자 하는 고객은 CJ대한통운 택배 앱에 접속해 주소지, 상품 정보 등의 내용을 기입하고 가까운 무인택배함을 선택한 후 요금을 결제하면 바로 이용 가능하다.

요금은 상품의 크기와 무게에 따라 3500~5000원으로 적용되며 도서 제주지역은 요금이 추가된다. 15시까지 접수된 상품은 당일 집화되며 이후 접수건은 다음 날 집화된다. 예약 후 2시간 이내에 상품을 넣지 않을 경우 자동으로 취소되며, 한번 등록한 무인택배함은 재등록할 필요가 없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사용자 중심으로 구현된 무인락커 택배 발송 서비스를 통해 개인 간 택배를 주고받거나 반품을 보내고자 하는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정진홍 기자 jjh@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