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는 현지 시간 7일 미국 뉴욕 바클레이스 센터(Barclays Center)에서 열린 ‘삼성 갤럭시 언팩 2019’에서 삼성전자의 디바이스와 마이크로소프트의 제품을 통합한 서비스로 새로운 모바일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새롭게 발표된 삼성전자의 갤럭시 노트10(Galaxy Note 10) 스마트폰은 마이크로소프트의 원드라이브(OneDrive), 아웃룩(Outlook), 사용자 휴대폰 도우미(Your Phone) 등이 탑재되어 있으며, 워드(Word), 엑셀(Excel), 파워포인트(PowerPoint) 등에 대한 접근성을 강화해 사용자의 편리성을 돕는다.

삼성전자와 마이크로소프트가 전략적 제휴를 맺고 갤럭시 10에 마이크로소프트의 SW가 탑재된다. 아미지제공=마이크로소프트
삼성전자와 마이크로소프트가 전략적 제휴를 맺고 갤럭시 10에 마이크로소프트의 SW가 탑재된다. 아미지제공=마이크로소프트

이번 행사에서 발표된 양사의 전략적 파트너십의 주요 내용은 스마트 폰과 윈도우10 PC 연결 강화, 사진 및 파일의 디바이스 간 호환 및 동기화, 언제 어디서나 연동되는 아웃룩 및 오피스 앱, 갤럭시 노트 10,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경험, 기가비트급 LTE 구현 ‘갤럭시북S(Galaxy Book S)’ 발표 등이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