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은 현재 뷰티 산업의 발전에 따라 전문가에 대한 수요 역시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메이크업 아티스트부터 뷰티 스타일리스트 까지 다양한 직업군도 생겨나고, 다양해지는 가운데 미용 자격증은 이제는 가장 인기 있는 국가기술자격증 중 하나가 됐다.

그중 네일아트국가자격증은 2014년 국가자격시험으로 전환 되었으며, 2015년에 기존 미용사(일반, 피부) 자격에 네일아트가 더해 추가된 것이다. 특히나 네일아트에 관련된 창업을 위해 영업 신고를 위해서는 네일아트국가자격증을 반드시 취득 해야만 하기에 샵 오픈을 꿈꾸는 이들은 필수적으로 도전하고 있는 자격증이다.

네일아트국가자격증의 시험 절차는 다음과 같다. 1차 필기시험, 2차 실기시험으로 모두 100점 만점 기준으로 60점 이상이면 합격이다. 또한 필기시험에 합격한 자에 대해서는 필기시험 합격자 발표일로부터 2년간 필기시험이 면제가 된다. 필기의 경우 네일개론, 공중위생관리학, 네일미용기술의 내용을 중심으로 문제가 출제가 되며, 실기의 경우 정해진 시간 내에 주어진 과제를 작업하여 완성시키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이와 관련하여 메이스타뷰티아카데미의 오연주 원장은 “2014년 11월부터 네일 국가자격증이 신설되면서 첫 시험에 응시자만 무려 3만 8천여명이 지원할 만큼 관심이 매우 높은 자격증임을 증명하였다”며 “앞으로도 국가자격증을 효과적으로 취득할 수 있도록 시험규정을 정확히 숙지하고 그에 따른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며, 1:1 맞춤교육과 집중트레이닝으로 네일 국가자격증을 취득하려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밝혔다.

한편 네일아트, 메이크업, 헤어, 에스테틱등 다양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메이스타뷰티아카데미학원은 이대, 신촌, 홍대 인근에 위치하고 있다.

온라인뉴스팀 (news@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