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킬러(Netkiller, 대표 정성욱)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휠라(FILA)를 운영하는 휠라코리아(대표 윤근창)에 구글 클라우드 기반 통합 솔루션을 공급했다고 밝혔다.

휠라코리아는 국내에 본사를 둔 글로벌 기업으로 전 세계 70여 개국에서 소비자를 대상으로 브랜드의 글로벌 공통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는 '원 월드 원 휠라(One world, One FILA)' 전략을 펼치고 있다. 글로벌 협업 업 및 실무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기 위한 실질적인 실행전략으로 최근 글로벌 IT통합 프로젝트를 넷킬러와 함께 추진하고 있다. 휠라코리아를 비롯한 해외 지사 등 휠라 그룹은 모두 구글 클라우드 기반으로의 통합 솔루션으로 이전을 완료했다.

휠라그룹은 구글 G 스위트(영어: G Suite)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어떠한 기기에서도 간편하게 대화나 메시징, 문서협업이 가능해졌다. 구글 드라이브를 통해 동시에 여러 직원이 문서를 공동협업하고 공통의 버전관리도 가능해졌다.

넷킬러의 구글 클라우드 기반 통합솔루션, 이미지제공=넷킬러
넷킬러의 구글 클라우드 기반 통합솔루션, 이미지제공=넷킬러

넷킬러의 구글 드라이브 문서에 대한 내부정보 유출 방지 제품을 통해 구글 드라이브의 모든 파일에 대하여 실시간 모니터링과 정보유출에 따른 탐지 및 차단이 가능해졌다. ‘넷킬러 DLP’는 외부에서 G 스위트 사용자로 공유된 민감한 문서나 파일도 자동으로 즉시 탐지하여 차단이 가능해 보안이 강화됐다.

넷킬러는 휠라의 유연한 글로벌 해킹 및 피싱 방지를 위한 로그인 보안 환경도 구축하였다. G 스위트 계정 보안을 위해 넷킬러 2단계 인증 및 SSO를 구축하여 회사 포탈을 통한 G 스위트 접속 및 보안 로그인 환경을 조성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