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D 프로젝트, 이더리움클래식(ETC), Consensus, BKEX거래소, MAX 캐피탈은 지난 31일 JW메리어트 호텔에서 50 여개 글로벌 블록체인 유수 기업 관계자가 참여한 가운데 대규모 블록체인 행사 ‘블록체인 레볼루션’을 성료했다.

블록체인 레볼루션 행사 개최 현장, 사진제공=TED프로젝트
블록체인 레볼루션 행사 개최 현장, 사진제공=TED프로젝트

이 행사에서는 Max Capital, TED 프로젝트, ETC Consensus, BKEX, TKN닷컴 등이 블록체인 산업 현황 및 블록체인 어플리케이션 디앱 활성화를 위한 프로젝트 TED 설명과 함께 새로운 생태계 조성을 위한 ISO+ 기술에 대해 소개했다.

블록체인 분야 글로벌 투자기관 Max Capital의 공동창시자 Wheeler Swee는 블록 체인 투자 가치에 대한 설명과 함께 블록체인 어플리케이션 활성화를 위해 TED에 대한 투자를 설명했다.

국내 인큐베이팅 전문회사 GRC Unlimited 오너이자 온오프라인 마케팅 전략기획가인 김시우 대표는 TED 프로젝트를 중점으로 블록체인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와 그 트렌드에 맞는 혁신적인 프로젝트에 대해 분석했다. 김 대표는 TED 프로젝트가 토큰세일 시작 단 5분 만에, ETC 약 15만6000개, ETH 약 1만2200개가 TED로 교환(한화 약 40억 원)된 이유를 분석하며 기존 ICO 방식과 ISO, ISO+ 방식의 차이를 설명했다.

TED 프로젝트에서 도입한 ISO+방식은 기존 프로젝트들의 문제점인 자금의 불투명한 모금과 운용방식에 대한 대안으로 공식 홈페이지에서 모금액의 50%를 유저에게 분배할뿐 아니라 금액이 어디에 쓰이는지 스마트컨트랙트 주소를 통해 공개하고, 페이백 시스템으로 공유경제를 실현하는 등 투명한 분배방식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이더리움클래식(ETC)의 ETC Consensus의 Dane Elliott은 320개 이상의 프로젝트로 활발한 생태계를 자랑하는 ETC와 TED를 인큐베이팅 프로젝트에 선정한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

글로벌 17위 거래소이자 블록체인 파생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BKEX의 CEO 지쟈밍((纪佳铭/ Lion)과 세계 최대 겜블링 댑을 추구하는 TKN닷컴의 이그니스VC Benjamin이 디앱을 설명했다. TKN닷컴은 플랫폼에서 블록체인 네트워크 외에 사용되는 첫 번째 토큰으로 TED를 논의 중에 있다고 밝혔다.

GRC Unlimited 김시우 대표는 “TED지갑 안에 TED토큰이 사용 가능한 여러 가지 Dapp들이 런칭될 것이며, 거래소 기능 추가, 암호화폐 시세확인, Game, 뉴스미디어, TXID 조회가 가능한 이더스캔의 기능, 채팅 등의 기능추가를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