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가전이나 가구 뿐만 아니라 주방도 개성이 필요한 시대다. 다양한 가구들을 이리저리 배치하고 우리 집에 맞는 개성있는 주방을 연출할 수 있다. 바로 가상현실(VR)이 가능하게 한 것.

가상현실 솔루션 전문 개발 기업 한국가상현실(대표이사 장호현)은 다양해지는 고객의 요구 사항에 대응할 수 있도록 코비온라인에서 서비스 중인 주방가구 솔루션을 업그레이드한 코비키친3 베타서비스를 개시한다고 5일 밝혔다.

한국가상현실의 가상현실 주방가구 솔루션 코비키친3, 이미지제공=한국가상현실
한국가상현실의 가상현실 주방가구 솔루션 코비키친3, 이미지제공=한국가상현실

코비키친3는 가상현실 환경에서 주방가구를 디자인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사용자는 제공되는 1000개 이상의 다양한 주방가구 라이브러리를 이용하여 레고 블록을 조립하듯 주방가구를 디자인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실시간 가상현실을 기본으로 지원해 고객과 상담하면서 주방을 디자인하는 것이 가능하다. 고객이 원하는 다양한 요구 사항(도어, 손잡이, 후드, 상판, 쿡탑, 빌트인 식기세척기 등의 변경 및 추가)에 즉각적으로 디자인을 변경하여 보여줄 수 있어 고객만족도 및 계약 성사율을 높일 수 있다.

그 동안 주방가구 시장에서 사제 업체가 브랜드 업체 대비 미흡하다고 지속적으로 지적받던 부분이 견적과 관련된 부분이었다. 코비키친3에는 디자인과 동시에 견적을 산출할 수 있는 자동견적기능을 탑재하여, ‘상담 → 디자인 → 견적’의 원스톱 프로세스가 가능해 가구 기업들의 경쟁력이 높아질 수 있다..

코비온라인은 2003년부터 SaaS 방식으로 제공되는 가상현실 인테리어 서비스로 인테리어, 주방가구, 시스템 가구, 욕실 등을 전문적으로 디자인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약 9,500여 개 인테리어 업체가 회원으로 가입되어 있고, ‘현대리바트’, ‘LG하우시스’ 등 다수의 기업도 고객상담용으로 코비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코비키친3 베타서비스는 오는 8월 16일까지 진행된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