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 경륜경정총괄본부는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과 함께 지난 7월 24일부터 25일까지 1박 2일간 강원도 홍천군 가람리조트에서 전윤애 상임감사, 김수은 관장 그리고 장애 아동 가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KSPO 경륜경정총괄본부와 함께하는 The Summer Festival 가족캠프’를 개최했다고 전했다.

썸머 페스티벌 가족캠프에 참가자들과 전윤애 상임감사(맨앞줄 오른쪽 세 번째)와 김수은 관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썸머 페스티벌 가족캠프에 참가자들과 전윤애 상임감사(맨앞줄 오른쪽 세 번째)와 김수은 관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 캠프는 자유로운 이동이 어려운 장애 아동 가족에게 일상 밖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함으로써 가족 간의 화합을 도모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캠프 첫째 날에는 안전교육 후 워터파크 존에서 시원한 물놀이를 하며 무더위를 날려보내고 체험 존에서는 모기 퇴치 팔찌·비치백·룰렛 만들기를 했다. 저녁에는 야외 축구장에서 부모와 아이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온 가족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으며, 둘째 날에는 워터파크에서 보물 찾기와 미니운동회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한편 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총괄본부는 2016년부터 4년째 ‘The Summer Festival 가족캠프’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조항준 기자 jhj@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