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 앱 업데이트 이미지(왼쪽)와 ‘지니TV’ 메인화면 스크린샷 [사진=지니뮤직]
지니 앱 업데이트 이미지(왼쪽)와 ‘지니TV’ 메인화면 스크린샷 [사진=지니뮤직]

지니뮤직(대표 조훈)이 19일 CJ ENM과 제휴해 영상 콘텐츠를 강화하고 이용자 편의성을 대폭 높인 ‘지니’ 애플리케이션(앱) 업데이트 버전을 공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CJ ENM과 제휴로 ‘프로듀스X101’, ‘고등래퍼’, ‘쇼미더머니’ 등 CJ ENM의 다채로운 음악 방송 프로그램을 시청할 수 있도록 했다.

플레이어 기반 큐레이션도 다양한 카테고리로 확장했다. 음악을 듣다가 현재 재생곡이 마음에 들 경우 다른 메뉴로 이동하지 않고도 해당 아티스트나 작곡가의 인기곡이나 유사곡을 바로 선택해 들을 수 있게 됐다. 플레이리스트에 저장 가능한 음원 수는 1천곡에서 3천곡까지 3배 늘렸다.

iOS버전에도 적용해 아이폰 사용자들도 초고음질 FLAC 24bit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지니뮤직은 CJ ENM의 K-POP 초고음질 음원을 지속적으로 수급할 예정이다.

서인욱 지니뮤직 서비스개발본부장은 “이번 업데이트한 지니 앱은 CJ ENM이 보유한 콘텐츠의 강점을 담았다”며 “앞으로도 지니뮤직의 주주사인 CJ ENM과 협력을 강화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전달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광회 기자 elian118@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