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 비즈니스 환경에서는 엄청난 양의 기업 네트워크 트래픽이 클라우드와 인터넷으로 유입되고 있다. 사용자들은 생산적인 업무 수행을 위해 위치나 디바이스에 상관없이 클라우드 리소스에 상시 액세스할 수 있기를 원하고, IT 부서는 기업의 모든 클라우드와 인터넷을 직원들이 안전하게 액세스할 수 있도록 보장해주는 간단하고 비용효율 높은 방안이 절실해졌다.

시만텍은 18일 기업 환경에서 클라우드와 인터넷의 안전한 접근과 활용을 지원하는 클라우드 액세스 보안 솔루션 라인업을 발표했다. 이번 발표로 시만텍은 네트워크 보안 포트폴리오 전반을 강화 및 통합해 운영 비용과 복잡성을 줄이고, 운영 리스크를 완화할 수 있는 통합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 시장에서 입지를 다지는 발판이 됐다.

이미지제공=게티이미지뱅크
이미지제공=게티이미지뱅크

시만텍 통합 사이버 보안 플랫폼(Integrated Cyber Defense Platform) 전략의 일환인 시만텍 클라우드 액세스 보안 솔루션 라인업은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 ▲IaaS(서비스형 인프라) 환경의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클라우드 기반 이메일 ▲인터넷에 액세스하는 사용자에 대해 기업이 일관성 있는 제로 트러스트(Zero Trust) 보안 정책을 시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제로 트러스트 기반의 액세스 보안은 인가된 사용자들에게 각자의 업무 수행에 필요한 네트워크와 클라우드 리소스에 한해서만 액세스 권한을 부여하고 데이터 보안 및 위협 방지 정책을 엄격하게 시행한다. 클라우드로 전환하는 기업의 보안에 효과적이다.

시만텍 클라우드 액세스 보안 솔루션은 액세스 제어 뿐만 아니라 차별화된 가시성과 콘텐츠 스캐닝 기능을 제공한다. 기업들은 클라우드 및 웹에 전송되는 정보에 일관된 DLP(정보유출방지) 정책을 시행하고 콘텐츠 다운로드에 대한 위협 요소를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다중 인증을 위한 시만텍 VIP(Symantec Validation ID and Protection)와 향상된 위협 방지를 위한 시만텍 웹 위협 격리(Symantec Web Isolation) 솔루션이 추가로 시만텍 클라우드 액세스 보안 솔루션에 통합됐다.

아트 길리랜드(Art Gilliland) 시만텍 엔터프라이즈 제품 사업부 수석 부사장 겸 총괄 책임자는 “클라우드 기술이 일하는 방식을 변화시켜면서 네트워크 경계가 모호해지고 있다. 시만텍은 경계 기반 보안에 대한 집중을 줄이고, 위치나 디바이스에 상관없이 직원들에게 올바르고 안전한 액세스를 제공하는데 초점을 맞춘 제로 트러스트 모델의 필요성에 공감한다”며, “시만텍은 강력한 클라우드 및 인터넷 보안 포트폴리오로 고객들이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보안을 강화함과 동시에 비용과 복잡성을 낮출 수 있도록 혁신과 통합을 지속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t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