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세종텔레콤
사진=세종텔레콤

알뜰폰 사업자 세종텔레콤(대표 김형진)이 커머스 신규사업에 진출하며, V-커머스(비디오 커머스) 뷰티 플랫폼 ‘왈라뷰(wallaVU)’를 16일 오픈했다.

왈라뷰는 유튜브로 정보를 검색하고 콘텐츠를 제작·소비하는 것에 익숙한 1824세대들을 겨냥해 탄생한 동영상 기반 뷰티 커머스 플랫폼이다. 다양한 뷰티 일상을 공유하고, 재미있고 객관적인 뷰티 지식을 소개해 보다 쉽고 간편하게 쇼핑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보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이를 위해 왈라뷰는 쇼핑과 영상을 함께 즐길 수 있는 UI/UX 디자인이 적용됐다. 모바일 환경에서 하단 아이콘을 좌·우로 끌어 ‘스토어’와 ‘뷰티비’ 영역을 간단히 넘나들 수 있다. 스토어에는 엄선된 다양한 상품들이 판매된다. 텍스트나 이미지 기반 후기 대신, 직관적인 영상 콘텐츠를 제공한다. 뷰티비는 왈라뷰 회원이 공유한 뷰티 관련 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공간이다. 소비자 이해를 돕기 위한 왈라뷰 자체 제작 콘텐츠도 제공된다.

김성훈 세종텔레콤 이사는 “왈라뷰는 투명한 판매와 공정한 소비를 위해 구매 전 단계에 필요한 정보들을 재미있는 영상으로 제공하는 뷰티 커머스 플랫폼”이라며 “향후 소비자들의 니즈를 고려한 다양한 카테고리의 오픈마켓들 순차적으로 선보이는 한편, 치열한 국내 커머스 시장에서 굳건한 토대를 마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김광회 기자 elian118@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