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 올레드'를 찾은 방문객들이 LG 올레드 TV 화면을 통해 올해의 여름 컬러를 감상하고 있다. [사진=LG전자]
'카페 올레드'를 찾은 방문객들이 LG 올레드 TV 화면을 통해 올해의 여름 컬러를 감상하고 있다. [사진=LG전자]

LG전자(대표 조성진 정도현)가 미국에서 올레드 TV를 앞세워 컬러 체험 마케팅을 진행했다.

LG전자는 현지시간 12일부터 14일까지 미 뉴욕 맨해튼에 212㎥ 규모 ‘카페 올레드(Cafe OLED)’를 열었다. ‘카페 올레드’는 LG 올레드 TV를 통해 '팬톤이 선정한 올해의 여름 컬러'를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방문객들은 음료와 함께 컬러를 주제로 한 이색 체험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팬톤은 글로벌 컬러 트렌드 전망, 글로벌 기업들의 제품 및 브랜드에 대한 컬러 컨설팅 등을 제공하는 세계적인 컬러 연구기업이다. 컬러 트렌드 분석을 통해 선정하는 ‘올해의 팬톤 컬러(PANTONE Color of the Year)’는 패션, 디자인, 인테리어 등 다양한 분야에 널리 활용되고 있다. 팬톤이 선정한 올해 여름 컬러는 ▲핑크 피코크(Pink Peacock) ▲튜메릭(Tumeric) ▲아스펜 골드(Aspen Gold) ▲페퍼 스템(Pepper Stem) 등 4종이다.

카페 올레드에서 LG전자는 3.85mm 두께 월페이퍼 디자인의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W’를 비롯, 2019년형 LG 올레드 TV 신제품 10대를 설치했다. 호주 아티스트 ‘데이비드 맥레오드(David Mcleod)’ 등이 팬톤의 컬러에 영감을 얻어 제작한 디지털 아트 작품을 보여주고, 유명 셰프 ‘아미라 카셈(Amirah Kassem)’이 팬톤의 여름 컬러를 활용해 만든 라떼, 케이크를 제공하는 등 방문객들에게 컬러를 활용한 다양한 이벤트도 선보였다.

로리 프레스맨(Laurie Pressman) 팬톤 부사장은 “퍼펙트 블랙을 구현하는 LG 올레드 TV는 다양한 컬러를 더욱 풍부하고 아름답게 보여준다”며 “그 동안 경험하지 못한 실감나는 컬러 이미지를 볼 수 있다”고 강조했다.

조주완 LG전자 북미지역대표 부사장은 “LG전자와 팬톤과의 협업 등을 통해 완벽한 블랙은 물론, 컬러를 제대로 표현할 수 있는 LG 올레드 TV의 차별화된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광회 기자 elian118@next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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