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최초 글로벌 교육 컨퍼런스서 기술 혁신 사례 발표

ST유니타스 조휘철 AI 수석 연구원이 AI와 머신러닝 기반의 문제 검색 엔진을 적용한 ‘커넥츠 Q&A’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사진=ST유니타스.
ST유니타스 조휘철 AI 수석 연구원이 AI와 머신러닝 기반의 문제 검색 엔진을 적용한 ‘커넥츠 Q&A’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사진=ST유니타스.

에듀테크 기업 ST유니타스는 지난 10일(현지시각) 미국 시애틀 워싱턴스테이트컨벤션센터(WSCC)에서 개막한 아마존웹서비스(AWS)의 글로벌 교육 컨퍼런스에 아시아 기업 최초로 참가해 인공지능(AI)과 머신러닝 기반의 문제 검색 엔진을 적용한 ‘커넥츠 Q&A’ 서비스의 성공사례를 소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에서 ST유니타스는 자회사이자 미국 교육 기업인 ‘프린스턴 리뷰(The Princeton Review)’의 빅데이터를 활용해 베타 서비스 중인 문제풀이 앱 ‘커넥츠 Q&A’가 머신러닝을 적용한 교육분야의 기술 혁신 사례로 선정돼 주제 발표를 진행했다.

또 미국 교육 시장에서 학생과 교육 관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는 ‘커넥츠 Q&A’의 개발 과정과 주요 기능을 소개하며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ST유니타스는 K-에듀를 대표하는 기업이자 미국에서의 성공사례를 기반으로 글로벌 성장이 기대되는 에듀테크 기업으로 이목을 집중시켰다.

ST유니타스 구본준 최고기술책임자(CTO)는 “글로벌 인재들의 집합소이자 전 세계 교육 시스템에 큰 영향력을 미치는 미국에서 에듀테크 선도기업 자격으로 컨퍼런스에 참가해 기쁘다”며 “‘커넥츠 Q&A’ 서비스가 미국은 물론 글로벌 시장을 변화시키는 K-에듀의 성공사례로 발전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아마존웹서비스와의 긴밀한 협업과 교류를 통해 빅데이터 관리 체계와 검색 기술을 고도화해 나가고 플랫폼의 완성도를 높여 빠른 시일 내에 정식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아마존웹서비스가 주최한 이번 컨퍼런스는 전 세계 각국의 교육계 리더들을 초청해 교육계가 직면한 기회 및 AWS를 포함한 클라우드 기술의 혁신 사례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다. 아마존웹서비스 관계자를 비롯해 미국 대학입시위원회, 미국국립과학재단, 미국 주요 대학교, 취업 데이터 분석 전문 회사 등 교육 분야에서 권위를 지닌 다양한 기관과 기업 및 영향력 있는 인사들이 대거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상원기자 sllep@next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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