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이 KOTITI시험연구원과 손잡고 환경위생용품과 생활화학제품의 품질관리를 강화한다.

NS홈쇼핑은 10일 경기도 성남에 위치한 KOTITI 시험연구원 본사에서 품질관리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NS홈쇼핑 이원주 대외협력실장(왼쪽)과 KOTITI시험연구원 이상락 원장(오른쪽)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NS홈쇼핑 이원주 대외협력실장(왼쪽)과 KOTITI시험연구원 이상락 원장(오른쪽)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이 자리에는 NS홈쇼핑 이원주 대외협력실장, 유대희 품질안전2팀장, KOTITI시험연구원 이상락 원장, 김학석 상임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KOTITI시험연구원은 1961년 설립된 종합 시험/검사 연구기관이다. 섬유, 생활소비재, 화장품, 의약외품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국내 최고 수준의 환경 및 유해물질 분석이 가능한 장비와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NS홈쇼핑과 KOTITI시험연구소는 이날 협약식에서 환경위생용품 및 생활화학제품에 대한 품질관리 및 인체에 유해한 물질로부터 소비자를 보호하고 건전한 유통시장 확립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양사는 협약을 통해 ▲사회적 이슈 가능 환경 유해 화학물질에 대한 정보교류 및 분석 기술자문, ▲환경위생용품 및 생활화학제품의 품질관리를 위한 시험분석, ▲안전 및 유해물질 관리기준 설정을 위한 컨설팅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이원주 대외협력실장은 "업계 최고의 품질관리로 성장해온 NS홈쇼핑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진홍 기자 jjh@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