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케이콘뉴욕 비비고부스 출처=CJ제일제당 제공
CJ제일제당 케이콘뉴욕 비비고부스 출처=CJ제일제당 제공

CJ제일제당은 지난 6일부터 7일까지(현재시간 기준) 이틀간 미국 뉴욕 맨해튼의 매디슨 스퀘어 가든에서 진행된 ‘케이콘(KCON) 2019 뉴욕’에 참가해 ‘테이스트 비비고(Taste bibigo)’ 부스를 운영했다고 9일 밝혔다.

‘테이스트 비비고’ 부스에서는 ‘비비고 왕교자’와 '비비고' 제품을 활용한 이색 비빔밥인 ‘비비콘’ 등 총 6500인분을 샘플링했다. 미국 현지 대표 제품인 ‘소고기야채 왕교자’와 ‘치킨야채 미니완탕’은 단연 인기 메뉴였다. CJ제일제당은 현지 입맛에 맞게 매운맛을 줄이고 단맛을 더한 고추장 소스를 만두와 함께 제했다.

내년 미국에 정식 출시를 앞둔 ‘비비콘’도 선보였다. 비비콘은 이동하면서 한 손으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를 앞세워 CJ제일제당은 ‘불고기 비비콘’과 ‘김치 비비콘’ 총 500인분을 제공했다.

또한 한식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아케이드바’를 운영하며 ‘비비고’ 굿즈를 경품으로 받을 수 있는 게임기를 설치했다. 또 SNS 활동이 활발한 밀레니얼 세대 공략을 위해 현지 인플루언서의 ‘비비고 만두’와 ‘비비콘’을 시식하는 라이브 방송을 중계했다.

박은선 CJ제일제당 비비고담당 부장은 “미국에서 열리는 모든 KCON에 참가해 비비고와 한식을 알리는 활동을 하고 있는데, 해마다 비비고 브랜드를 인지하고 부스를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는 것을 느낀다”라고 말했다.

정진홍 기자 jjh@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