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CJ제일제당 제공
출처=CJ제일제당 제공

CJ제일제당은 가정간편식 전문몰 ‘CJ더마켓’을 새롭게 오픈하고, 동시에 밀키트 전문 브랜드인 ‘쿡킷’ 전용 어플을 론칭했다고 8일 밝혔다.

‘CJ더마켓’과 '쿡킷' 전용 어플리케이션은 인공지능(AI) 상담사 챗봇을 도입하고 고객 취향에 맞춘 큐레이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CJ더마켓은 다양한 상황과 테마에 맞는 HMR 식사도 추천한다. ‘오늘 뭐 먹지?’ 코너를 통해 매일 오전 10시 새로운 메뉴가 공개된다. 모든 메뉴는 날씨, 생일, 야식 등 다양한 테마에 맞게 제안된다.

이와 함께 햇반, 비비고 국물요리 등 일부 품목에 한정됐던 정기배송 전용 상품도 확대했다. 소비자는 원하는 날짜에 상품을 배송 받을 수 있다. 또한 집들이, 생일, 홈파티 등 다양한 상황에 맞게 HMR 일상선물세트를 선물할 수 있는 선물하기 기능도 추가했다.

‘쿡킷’ 어플리케이션은 제철, 시그니쳐, 집밥, 스트레스 해소, 한식, 글로벌 등 다양한 테마별 메뉴를 구성해 고객 취향에 맞춘 큐레이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김경연 CJ제일제당 온라인사업담당 상무는 “‘CJ더마켓’과 ‘쿡킷’ 어플리케이션은 소비자가 제품을 구매하기 위해 찾는 단순 식품몰이 아닌 다양한 콘텐츠를 소비하고 재미를 찾을 수 있는 식문화 콘텐츠몰로의 활약을 목표로 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정진홍 기자 jjh@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