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 섬머 폼 페스티벌 출처=하이트진로 제공
하이트 섬머 폼 페스티벌 출처=하이트진로 제공

하이트진로는 러시아 블라디보스톡에서 하이트 브랜드 알리기 행사인 ‘하이트 섬머 폼 페스티벌(Hite Summer Foam Festival)’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하이트진로가 러시아에 맥주 판매를 본격화한 지 3년 만에 이루어진 하이트진로 최초의 러시아 오프라인 행사다.

하이트진로는 해양공원 내 바(Bar)인 선셋 아쉬람(Sunset Ashram)에서 맥주 거품을 활용한 브랜드 행사를 이틀에 걸쳐 진행했다.

메인 행사 전일인 5일에는 해변에 시음 부스를 마련해 하이트 알리기를 진행했다. 메인 행사일인 6일 오후부터 자정까지 현지 유명 디제이와 셀럽들을 초청해 파티를 열었다. 이틀간 900여명이 넘는 시음 및 현지 관객이 방문했다.

하이트진로는 2016년 러시아 지역 시장에 맞춰 맥주 판매를 본격화했다. 2016년 8만상자에 불과하던 맥주판매량은 매해 꾸준한 성장으로 3년간 연평균 98.8%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올해 상반기 판매는 전년 동기대비 140%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황정호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총괄상무는 "러시아는 전세계에서 주류 소비 최상위 국가 중 하나"라면서 "시장 맞춤형 전략 및 지역 특색에 맞는 프로모션을 통해 한국 주류의 위상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진홍 기자 jjh@next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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