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GS샵 제공
출처=GS샵 제공

GS샵은 모바일 고객에게 최적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이미지 검색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5일 밝혔다.

GS샵 모바일앱을 통해 서비스되는 이미지 검색은 앱에 있는 검색창에서 카메라 아이콘을 누른 뒤 직접 사진을 촬영하거나 사진첩에 보관하고 있던 이미지를 올리면 색상, 디자인 등 유형별로 최대 100개의 상품이 자동 검색된다.

이번 서비스는 AI(인공지능)기반 이미지 분석 기술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추천해 주는 형태다. 싱가폴 소재의 글로벌 스타트업인 Visenze와 협업을 통해 GS샵에 적용했다.

GS샵은 현재 패션과 의류 중심으로 서비스가 진행되고 있는 이미지 검색을 가구, 인테리어
등 전 상품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이진호 매장마케팅팀 팀장은 “고객들은 GS샵 모바일앱에서 사진을 한 장 찍는 것만으로도 맞춤형 쇼핑을 경험할 수 있다"면서 "이후에도 GS샵은 모바일 고객들의 쇼핑 만족도를 높이는 다양한 서비스를 적용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정진홍 기자 jjh@next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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