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롯데제과 제공
출처=롯데제과 제공

롯데제과가 국내 첫 마라맛을 스낵에 적용한 '도리토스 마라맛'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마라’는 마비를 뜻하는 마(麻)와 매운맛을 의미하는 라(辣)가 합쳐진 단어로 입 안이 얼얼한 정도로 매우면서 알싸한 맛을 내는 향신료다.

롯데제과는 지난해부터 자체 트렌드 분석 시스템 '엘시아’를 통해 마라맛이 안주 키워드와 높은 적합성을 가지고 있다는 점을 파악했다. 이를 활용하여 대표적인 맥주 안주 스낵인 도리토스에 적용하기로 했다.

롯데제과는 마라의 특톡한 맛을 표현하기 위해 시즈닝 개발에 1년이 넘는 연구기간을 거치는 등 심혈을 기울였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맥주 안주로 스낵을 찾는 소비자가 늘어나는 만큼 도리토스는 대표적인 안주 스낵으로 자리매김해 나갈 것"이라고 전망했다.

정진홍 기자 jjh@next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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