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코웨이 워터 리필 스테이션 콘셉트 출처=웅진코웨이 제공
웅진코웨이 워터 리필 스테이션 콘셉트 출처=웅진코웨이 제공

웅진코웨이가 11월 24일까지 5개월간 이탈리아 베니스에서 개최되는 ‘베니스 디자인 2019’에 참가해 디자이너 유영규와 함께 ‘워터 리필 스테이션’ 콘셉트 작품을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베니스 디자인은 유럽문화센터가 주관하는 국제 디자인 전시회로, 124년 전통의 세계 최대 미술제인 베니스 비엔날레 기간과 동시에 펼쳐진다.

웅진코웨이는 이번 전시에서 디자이너 유영규와 협업해 공공장소에서 안전하고 깨끗한 물을 제공하는 음수대인 ‘워터 리필 스테이션’ 콘셉트 작품을 선보였다. 공공 음수대 효용성을 높여 플라스틱 생수병 소비를 줄이고 환경 보호에 동참하자는 메시지를 담았다.

워터 리필 스테이션은 웅진코웨이의 차별화된 필터 기술력을 적용해 각종 오염 물질을 제거한 깨끗한 물을 제공한다. 음수대에 탑재된 디스플레이 화면과 휴대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수질 상태를 실시간으로 보여준다.

송현주 웅진코웨이 디자인연구소장은 “깨끗한 물에 대한 접근성을 높임으로써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생활 속 환경 보호 실천 문화를 확산하고자 이번 전시에 협업했다”며 “라이프스타일에 근본적인 변화를 제시하는 환경친화적 디자인으로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삶의 가치를 세계에 전파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정진홍 기자 jjh@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