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이 2일 송파구청 대회의실에서 송파구(구청장 박성수), 한국체육대학(총장 안용규)과 ‘공유와 협력·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상생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조재기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 박성수 송파구청장, 안용규 한국체육대학 총장 등이 3개 기관 임직원 50여명이 참석했다.

협약식 사진(1열 왼쪽에서 4번째 조재기 공단 이사장, 5번째 박성수 송파구청장, 6번째_안용규 한체대 총장)
협약식 사진(1열 왼쪽에서 4번째 조재기 공단 이사장, 5번째 박성수 송파구청장, 6번째_안용규 한체대 총장)

이번 업무협약은 송파구 지역사회 발전과 주민 편익증진을 위해 관내에 위치한 3개 기관이 서로 인적⋅물적 네트워크와 시설을 공유하고 협력하기 위해 체결됐다.

공단은 이번 협약에 따라 앞으로 잠실관광특구 연계 올림픽공원 관광자원화, 스포츠산업 육성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스포츠산업 종합지원센터 설치, 송파구민 대상 국민체력100 체력인증사업의 확대를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3개 기관은 이번 협약이 형식적 행사로 그치지 않도록 실무추진단을 통해 앞으로 협약의 구체적인 실천방안을 협의하고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공단 관계자는 “모든 국민이 스포츠를 즐기는 스포츠복지 향상과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하고자 송파구, 한국체육대학과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고 밝혔다.

조항준 기자 jhj@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