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은 세계 5번째이자 아시아 최초로 국내에 선보이는 ‘쥬라기 월드 특별전(JURASSIC WORLD THE EXHIBITION)’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지난 6월 28일 롯데백화점 김포공항점 1층 특별전시관에 오픈한 ‘쥬라기 월드 특별전’은 미국, 호주, 프랑스, 스페인에 이어 세계 5번째로 선보이는 체험형 전시장이다.

롯데백화점 김포공항점은 주요 상권 내에 어린 자녀를 둔 젊은 부모 고객들이 많이 거주하고 있어 ‘공룡’을 소재로 한 전시 최적의 장소로 손꼽혀 왔다.

실제로 전시장 오픈일 인 28일부터 30일까지 특별전이 하루 수용할 수 있는 최대 인원인 3000명의 방문객이 연일 다녀갔다. 전시와 연계된 카페와 굿즈샵의 매출 또한 매일 신기록을 갱신하고 있다. 이러한 집객 효과는 고스란히 롯데백화점 김포공항점의 방문 객수와 매출로 이어져 전년 동기간 대비 각각 13%와 16%의 신장률을 나타내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이 같은 반응의 이유를 ‘킬러 컨텐츠’와 ‘익숙한 영화 스토리’,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었던 과학적 호기심을 충족 시키는 ‘기술력’을 꼽고 있다.

이주연 테넌트MD팀 팀장은 “이번 특별전은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블록버스터급 영화인 ‘쥬라기 공원’의 공식 전시회인 만큼 고객들이 많은 궁금증과 기대를 갖고 찾고 있는 체험형 전시장이다”고 말했다.

정진홍 기자 jjh@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