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트데일리 = 이향선 기자] 내쇼날인스트루먼트(NI)가 분산 시스템 관리용 솔루션인 시스템링크(SystemLink) 소프트웨어 최신 버전을 공개했다.

시스템링크는 분산 시스템이 확대되고 데이터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시스템간 차이를 관리해야 하는 엔지니어들을 위해 개발된 플랫폼이다. 엔지니어들은 시스템링크의 단일 인터페이스를 활용해 여러 개의 시설, 테스트 벤치 소프트웨어, 테스트 및 장비를 신속하게 설정하고 관리함으로써 운영 효율성을 개선할 수 있다.

내쇼날인스트루먼트 분산 시스템 관리용 솔루션인 시스템링크(SystemLink) 소프트웨어 최신 버전, 사진제공=NI
내쇼날인스트루먼트 분산 시스템 관리용 솔루션인 시스템링크(SystemLink) 소프트웨어 최신 버전, 사진제공=NI

이번에 공개된 최신 버전에는 ‘시스템링크 애셋 모듈(SystemLink Asset Module)’이 추가됐다. 사용자는 이 모듈을 통해 장비 사용 내역, 교정 데이터 등의 테스트 자료를 중앙 집중형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되었으며, 새로운 형태의 대시보드를 통해 관련 데이터를 신속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

시스템 상태와 성능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는 것은 테스트 스루풋 및 생산 중단 방지에 필수적이다. 최신 버전에 탑재된 모듈의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통과 여부, 테스트 결과 등의 작업 상황을 대시보드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네트워크 장애가 발생 시 관련 내용이 캐시(cache)로 저장되며, 네트워크 복구 시 시스템링크 서버로 전송할 수 있다. 한편, 별도의 추가 작업 없이 TestStand를 지원하며 LabVIEW, 파이썬(Python) 및 .NET/C# 언어로 작성된 맞춤형 API를 제공한다.

시스템링크는 소프트웨어 설치, 디바이스 업데이트, 진단 기능 등을 담당하는 중앙형 웹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설정 과정을 단순화하고, 계측기 활용을 극대화하는 한편, 테스트 관리 작업에 소요되는 비용 및 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개방형 아키텍처를 채택해 새로운 기술 표준이 생겨나더라도 대응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영어, 중국어 및 독일어 버전으로 제공된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