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화, 분산화, 친환경 연료 대체가 확산되고 있고, 배전 분야의 새로운 규정 정립이 필요한 현상황에서 안전성, 사이버 보안, 신뢰성, 효율성, 지속가능성을 고려한 솔루션에 대해 요구가 높아지고 있다.

슈나이더일렉트릭(한국지사 대표 김경록)은 차세대 배전 제품 마스터팩트 MTZ(MasterPact MTZ)를 7월 4일에 서울 포시즌스 호텔에서 열리는 슈나이더일렉트릭의 ‘이노베이션 데이 서울2019(Innovation Day Seoul 2019)’에서 선보인다.

슈나이더일렉트릭 마스터팩트 MTZ는 안전성, 신뢰성, 효율성, 지속가능성, 연결성을 높여 큰 가치를 선사하는 에코스트럭처 파워(EcoStruxure Power)의 일부로 슈나이더일렉트릭의 개방적이고 상호 운용 가능한 IoT(사물 인터넷) 시대를 위해 효율성을 높이고 지속 가능성 요구에 맞춰 조정할 수 있는 미래 대비형 기중 차단기이다.

슈나이더일렉트릭 차세대 배전 제품 마스터팩트 MTZ(MasterPact MTZ), 사진제공=슈나이더일렉트릭
슈나이더일렉트릭 차세대 배전 제품 마스터팩트 MTZ(MasterPact MTZ), 사진제공=슈나이더일렉트릭

마스터팩트 MTZ 기중 차단기는 스마트하고 지속 가능한 배전 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필요한 미래 대비형 에코스트럭처 파워의 기능을 갖추고 있다. 에코스트럭처 파워 아키텍처에 포함되어 있어 빌딩 및 에너지 관리 시스템과 원활하게 통합 가능하다. 무선 경보와 유지보수를 위한 스마트폰 연동 사용이 가능하며, 에너지 절약 기능을 위해 내장된 Class 1 정밀도를 갖추고 있다. 디지털 모듈을 통해 간편하게 맞춤화가 가능하며, 직관적인 마이크로로직 X(Micrologic X) 제어 유닛을 갖추어 가혹한 환경에서도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이향선기자 hslee@m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