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

데이터 패브릭 혁신한 넷앱, 하이브리드 멀티클라우드 적극 공략

발행일시 : 2019-06-24 09:40

많은 기업들의 IT 환경이 클라우드와 온프레미스가 혼재된 이기종 환경을 구축하고 있다. 이제는 사용자가 클라우드에서 누리고 있는 혜택과 경험을 온프레미스에서도 제공해야한다. 조직은 클라우드 활용과 IT 현대화를 통해 데이터 중심의 혁신을 강화해야만 완벽한 하이브리드 멀티클라우드를 구현하고 비즈니스의 모든 부분에 클라우드의 잠재력을 성공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넷앱(대표 김백수)이 하이브리드 멀티클라우드 환경을 지원하는 데이터 패브릭 솔루션을 발표하고 이 시작 공략에 적극 나서고 있다.

자체 데이터 패브릭 전략을 가진 넷앱은 어떤 클라우드 환경에서든 동일한 경험을 제공해 고객이 비즈니스에 맞는 고유의 데이터 패브릭을 구축하는 데 필요한 요소들을 충족시킨다. 넷앱 HCI에서 넷앱 클라우드 데이터 서비스를 사용하며 주요 퍼블릭 클라우드에서 영구 스토리지로 확장이 가능해 고객이 클라우드 서비스를 원하는 방식대로 관리, 사용, 결제할 수 있다.

넷앱은 퍼블릭 클라우드와 온프레미스에서 일관된 서비스 소비 모델로 하이브리드 멀티클라우드 경험을 사용자에게 제공한다. 고객은 효과적인 서비스형 인프라(IaaS)를 온프레미스에서 간단히 수행할 수 있고, 넷앱 HCI 기반 넷앱 클라우드 데이터 서비스로 새로운 서비스 및 애플리케이션을 더 빠르게 제공할 수 있다.

자동화된 쿠버네티스 배포 엔진, 애플리케이션 마켓플레이스 및 애플리케이션 오케스트레이션이 이제 넷앱 HCI와 함께 제공된다. 고객은 관리의 복잡성을 자동화하고 확장성의 한계로 인한 성능을 저하시킬 필요가 없으며 개발자는 단기간 안에 아이디어를 배포 단계로 구현시켜 비즈니스 요구사항을 충족할 수 있다.

주요 퍼블릭 클라우드를 통해 제공되는 간소화된 사용자 경험을 기반으로 한 고성능 영구 스토리지를 넷앱 HCI를 통해 온프레미스로도 확장할 수 있다. 고객은 온프레미스와 퍼블릭 클라우드에서 서비스를 배포 및 관리하는 방식을 간소화하여 클라우드와 같은 방식으로 충돌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넷앱 클라우드 데이터 서비스(NetApp Cloud Data Services)는 고객이 자사가 선택한 클라우드에 일관적으로 제공되는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서비스로 클라우드의 혜택을 모두 활용해 비즈니스를 혁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넷앱 파일(Azure NetApp Files)과 더불어 구글 클라우드용 클라우드 볼륨 서비스(Cloud Volumes Service for Google Cloud)의 새로운 베타 릴리즈는 고객이 어떤 주요 클라우드 제공업체를 선택하더라도 완전관리형 종량제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한다. 구글 클라우드용 클라우드 볼륨 ONTAP(Cloud Volume ONTAP for Google Cloud)은 조직이 구글 클라우드에서 비즈니스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는 데 필요한 성능, 가용성 및 데이터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데이터 패브릭은 하이브리드 멀티클라우드 경험을 위한 공동 프레임워크를 제공한다. 넷앱은 고객이 데이터, 애플리케이션 및 리소스에 대한 검색, 통합, 자동화, 최적화, 보호 및 보안이 가능한 고유한 데이터 패브릭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패브릭 오케스트레이션 툴셋인 패브릭 오케스트레이터(Fabric Orchestrator)는 고객이 모든 데이터를 그 위치와 관계없이 검색, 관리, 자동화 및 규제할 수 있는 클라우드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용량 기반 과금 서비스를 통해 고객은 하이브리드 멀티클라우드 환경을 유연하게 관리, 이용 및 결제할 수 있다.

넷앱 클라우드 인사이트(NetApp Cloud Insights)는 넷앱 HCI 및 넷앱 AFF 시스템을 포함하는 넷앱 시스템을 위한 무료 기본 에디션을 프리미엄(“freemium”) 서비스 모델로 제공한다. 이 서비스에는 실시간 대시보드 외에 넷앱 HCI 및 넷앱 쿠버네티스 서비스에 대한 모니터링 및 배치 최적화 기능이 포함된다. 데이터 패브릭을 위한 넷앱 프로페셔널 서비스(NetApp Professional Services)는 고객이 특정 비즈니스 요구사항을 충족하기 위한 데이터 패브릭을 설계, 구현, 자동화 및 오케스트레이션하는 데 필요한 전문 지식과 기술을 제공한다.

조지 쿠리안(George Kurian) 넷앱 CEO는 “조직이 IT 리소스에 투자하고 이를 소비하는 방식은 계속 진화하고 있다. 하이브리드 멀티클라우드는 사실상 IT 아키텍처의 표준이 됐다. 넷앱은 수년간 데이터 패브릭 전략을 준비해 왔다”며 “주요 퍼블릭 클라우드 제공업체와의 긴밀한 파트너십, 스토리지 및 데이터 관리에서 오랫동안 유지해온 리더십, 그리고 쿠버네티스 및 고급 데이터 서비스 기반의 하이브리드 멀티클라우드 환경을 구현하는 등의 획기적인 데이터 접근 방식은 IT 시장의 중대한 이정표가 됐다”고 자신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 2020 nextdail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주)넥스트데일리 | 등록번호 : 서울 아 01185 | 등록일 : 2010년 03월 26일 | 제호 : 넥스트데일리 | 발행·편집인 : 구원모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23, 701호ㅣ발행일자 : 2005년 08월 17일 | 대표전화 : 02-6925-6346 | 청소년보호책임자 : 나성률

Copyright © Nextdai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