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가운데 'WELCOME TO TIMES SQUARE' 라는 문구를 표시하고 있는 전광판이 이번에 교체 공급된 삼성 LED 사이니지 제품이다 [사진=삼성전자]
사진 가운데 'WELCOME TO TIMES SQUARE' 라는 문구를 표시하고 있는 전광판이 이번에 교체 공급된 삼성 LED 사이니지 제품이다 [사진=삼성전자]

미국 뉴욕 최고의 랜드마크 타임스 스퀘어가 삼성 스마트 LED 사이니지로 새롭게 단장했다.

삼성전자(대표 김기남 김현석 고동진)는 이달 초 타임스 스퀘어에 위치한 ‘원 타임스 스퀘어(One Times Square)’ 건물 외벽 전광판을 삼성 스마트 LED 사이니지로 교체 공급했다고 19일 밝혔다.

타임스 스퀘어 랜드마크 원 타임스 스퀘어는 111m 높이의 25층 건물로, 새해맞이 ‘카운트다운’과 ‘볼 드롭’ 행사, 영화·드라마 촬영지로도 유명하다. 광고비 역시 가장 높은 수준이다.

원 타임스 스퀘어 전광판은 총 4개의 스크린으로 구성되며 면적은 약 1081㎡에 달한다. 삼성전자는 이 중 하단부에서 중간부까지 위치한 기존 3개의 스크린을 하나로 통합 설치했다.

사용된 제품은 ‘XPS080’이다. 8mm의 촘촘한 LED 픽셀 간격과 9000니트의 밝기를 자랑한다. 혹독한 야외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성능을 구현할 수 있도록 엄격한 신뢰성 테스트도 거쳤다.

김석기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세계 문화와 상업의 중심지로 불리는 뉴욕 타임스 스퀘어에서 연간 1억 명 이상이 삼성의 최첨단 LED 사이니지를 경험하게 됐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2016년 ‘선글래스 헛 타임스 스퀘어점’, 2017년 '내셔널지오그래픽 인카운터', 2018년 ‘투 타임스 스퀘어’ 등 타임스 스퀘어 지역의 주요 건물 외벽에 대형 사이니지를 공급한 바 있다.

김광회 기자 elian118@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